[고객중심 판촉전략의 결정]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및 판촉수단의 종류,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판촉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고객중심 판촉전략은 어떻게 결정하나?

Ⅰ.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Ⅱ. 판촉수단의 종류

1. 소비자 판촉수단
2. 유통상 판촉수단
3. 기업 판촉수단

Ⅲ.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Ⅳ. 판촉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본문내용
* 고객중심 판촉전략은 어떻게 결정하나?

1.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판촉이란 고객의 구매를 직접적으로 자극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주어지
는 인센티브를 말한다. 여기에는 고객에게 직접 제공되는 소비자판촉과 유
통경로상의 중간상들에게 주어지는 중간상 판촉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최
근 우리 기업들은 마케팅예산으로 광고보다 판촉비의 비중을 더 늘리고 있
다. 이와 같은 현상은 전세계적인 것으로 미국 기업의 경우에도 전체 마케팅
비용의 60-70%를 판촉비가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의 마케팅비용으로 판촉의 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여러 가지 요
인이 작용한다. 첫째 , 시장에서의 경쟁 격화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
졌다. 과거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은 점점 더
제품평가 및 구매에 까다로워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기업
간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면서 직접적으로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판촉비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둘째 , 광고의 효율성이 떨어지면서 , 직접적으로 그리고
빠른 시일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판촉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매체
가 생겨나고 광고 내용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성이 줄어들면서, 광고효과에
대한 의문이 경영자들 사이에 높아지고 있다. 그 결과 직접적으로 고객의 구
매의욕을 자극할 수 있고 단기적 효과를 볼 수 있는 판촉에 보다 많이 의존하
게 되었다. 셋째, 실질소득이 저하되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관리][기업][마케팅][지식정보자원][인재][인사][보상]기업의 마케팅관리,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기업의 인재관리, 기업의 인사관리, 기업의 보상관리(임금관리), 기업의 유지관리, 기업의 세무관리 분석
  • 개발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될 수 있으며 이중에서 관리능력의 함양을 위해서는 관련 현업부서의 경력을 쌓도록 유도할 수 있다.한편 교육훈련에 의한 능력개발은 직무순환에 의한 능력개발과 더불어 상호보완적인 것인데 여기에서는 OFF J.T., O.J.T., S.D. 의 세 가지 교육훈련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직속상사에 의한 라인(line)중심의 인사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O.J.T 및 S.D.교육이 오늘날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중에서 특히 S.D.교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 믹스관리][마케팅 비용관리][마케팅 핵심역량관리][마케팅 이미지관리][마케팅 전략관리]마케팅 믹스관리, 마케팅 비용관리, 마케팅 핵심역량관리, 마케팅 이미지관리, 마케팅 전략관리
  • 판촉이 효과적인지, e메일과 같은 다이렉트 마케팅이 효과적인지를 판단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기법들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결합해서 이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효과적인 결합방안도 당연히 생각해야 한다. CD나우의 경우 7가지 다른 경로를 통합해서 고객과 관계를 맺고 있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 획득방법에서부터 전통적인 TV광고까지 다양한 수단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전략적 제휴와 구전(口傳) 활동을 통해 높은 마

  • 고객지향 마케팅
  • 수단은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그리고 촉진(Promotion)이다. 고객 지향적 마케팅에서는 이들 4가지 마케팅수단이 모두 목표 고객의 관점에서 결정되고 평가된다면, 우리가 목표로 하는 고객만족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첫째, 제품정책의 경우 엔지니어나 연구 부서의 관점보다 고객의 관점에서 제품을 개발하는 아웃사이드 인(Outside-In)전략을 사용할 때 보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 둘째, 가격정책의 경우에도 마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개발 전략 : 기존 제품, 신규 시장 → 경쟁회피, 시장의 활력소└ 제품개발 전략 : 신규 제품, 기존 시장 → 매출액 회복, 경쟁 대항(2) 통합 성장 전략┌ 후방 통합 전략, 전방 통합 전략 : 수직적└ 수평적 통합 전략(3) 다각성장 전략┌ 집중적 다각화 전략 : 기존 시설 이용│ 수평적 다각화 전략 : 기존 고객└ 복합적(집성적) 다각화 전략 : 위험 분산 목적Ⅱ. 시장 기회 분석1. 마케팅 정보 시스템(1) 내부보고 시스템 : 정보전달, 보고수단(2) 마케

  •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고객서비스 문제점 및 개선방안(1등 한 자료입니다)
  • 전략의 개발과 그 전개가 절실히 요청된다.④ 소유권 비이전성고객이 항공사서비스를 구매하여 비행 후 목적지에 안착했을 때에는 구매대가로 지급받는 유형재란 아무것도 없는데서 이 성격이 확연히 나타난다. 이것은 고객이 단지 항공사의 시설이용을 위해 항공요금을 지불하고 항공운송이란 편익을 제공받았으므로 일체 소유권 이전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항공사는 항공사서비스 이용의 편익을 강조하거 나 타교통 운송수단과의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