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제 15장 글로벌 촉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례
2.광고
3.인적 판매
4.기타커뮤니케이션 수단
5.토의문제
본문내용
광고의 3B(Beauly,beast,Baby)
중 어린이는 순수한 이미지로
상업적인 광고의 거부감을 줄이고 소비자의 마음을 연다.



미국, 어린이식품 TV광고 규제 움직임
| 기사입력 2005-05-02 08:51 | 최종수정 2005-05-02 08:51
- 설탕·지방 많은 캔디·패스트푸드 등 대상…법안 상정
- 비만 유발 상관성 연구 보고서 잇따라
- 올 여름 연방상업위-사장단 회의 주목
비만 어린이 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미국에선 설탕과 지방 함유량이 많은 식품을 어린이들이 보는 텔레비전 프로 등에 광고하는 것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라는 압력이 거세지고 있다.
식품 광고와 어린이 비만의 관련성을 인정하는 연구 보고들이 나오고 있고 어린이들을 겨냥한 식품 광고를 규제하려는 법안도 상정됐다.
이 같은 상황하에서 이미 일부 회사들은 어린이들이 보는 텔레비전 프로에 내보내던 광고를 중단했다.
최근 조사로는 미국에선 어린이들을 겨냥한 텔레비전 광고 수가 연간 4만건에 달한다. 그 광고의 절반 이상이 캔디나 설탕이 든 시리얼, 패스트 푸드다.광고비도 어마어마한 액수다. 미 의회 연구팀에 따르면 지난해 식품 회사들이 어린이들을 겨냥해 광고하는 데 100억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추정된다.
어린이 비만과 식품 광고의 직접적 관련성은 아직 과학적으로 결론이 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최근 그 상관성을 지지하는 연구 보고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건강 정책을 연구하는 비영리 단체인 카이저 패밀리 파운데이션(Kaiser Family Foundation)은 지난해 식품 광고와 비만에 관한 연구 보고들을 검토한 끝에 몇 십억 달러를 쏟아 붓는 식품 광고비가 어린이 비만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내렸다.
2003년에 하버드대학 연구진은 텔레비전을 오래 보는 어린이들이 과일과 야채를 덜 먹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고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현상은 광고의 영향이라고 결론 내렸다.
 - ⓒ 2004 EB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글로벌 캠페인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어떤 이점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한국의 비교 광고 규제 허용 범위

비교광고를 할 때는 반드시 사실에 근거해야 하며,비교표현이 배타적이어서는 안되며, 경쟁상품이나 기업을 비방 중상해서는 안된 다고 규정되어 있을 뿐 실제로 비교광고를 심의하는 데 있어서 그 규제법규가 구체적이지 않고 실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설정이 없어 비교광고가 활성화되지 않았다. 그러나 공정거래위원회가 2001년 9월부터 비교광고의 정당성 여부 심사 기준이 되는 `비교 표시ㆍ광고에 관한 심사지침`을 제정, 시행함에 따라 2001.9.1 부터 자사 상품의 장점을 내세워 타 상품과 비교하는 광고가 원칙적으로 허용돼 비교광고가 활성화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 비교분석
  • 목 차1.선정동기2.기업소개3.해외진출유형과 전략4.국제마케팅4-1. 미스터피자SWOT분석STP분석4P 전략4-2. 피자헛SWOT분석STP분석4P 전략4-3. 비교분석5. 글로벌아웃소싱6. 연구개발활동7. 인적자원관리8. 사회공헌활동9. 종합결론1. 선정동기기업의 글로벌화가 확산되어 가고 있는 요즘에 국내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 국제경영12조는 요즘 빠르게 서구화 되어가는 먹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히 집중되고 있음을 착안하여, 우

  • [글로벌경영]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국제경영전략
  • 전략(5) 촉진 전략(6) 유통전략(7) 성과6.『SM Entertainment』의 중국 진출(1) 시장 분석(2) 시장 선택(3) 진입방법(4) 제품전략(5) 촉진 전략(6) 유통전략(7) 성과7.『SM Entertainment』의 향후 과제 8.『SM Entertainment』의 향후 전망 및 최종 목표(1) 향후 전망(2) 최종 목표Ⅲ.결론Ⅳ. 관련 신문 기사Ⅴ. 참고 사이트Ⅰ. 서론 1. 선정이유저희 5조의 발표 주제는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성공 전략’입니다.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시간의 여유를 많이 가지

  • 글로벌경제생태계4공통) 글로벌경제생태계 3~4강 멀티미디어 강의를 시청한 후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제구조를 고부가가치 산업중심으로 재편하는 작업을 추진했다. 정보통신산업은 모든 산업과의 연계효과가 높아, 관련 분야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기술력에 기초한 경쟁우위의 확보 및 산업의 고도화를 이루는 인프라 구축에 있어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기에 정보통신산업은 가장 유망한 분야로서, 1990년대 중반 이후 각국에서‘2000년대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해가고 있다5. 글로벌 경제생태계 변화글로벌 금융위기가 10년이 지났지만 새해

  • [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의 비교분석
  • 목 차1.선정동기2.기업소개3.해외진출유형과 전략4.국제마케팅4-1. 미스터피자SWOT분석STP분석4P 전략4-2. 피자헛SWOT분석STP분석4P 전략4-3. 비교분석5. 글로벌아웃소싱6. 연구개발활동7. 인적자원관리8. 사회공헌활동9. 종합결론1. 선정동기기업의 글로벌화가 확산되어 가고 있는 요즘에 국내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 국제경영12조는 요즘 빠르게 서구화 되어가는 먹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히 집중되고 있음을 착안하여, 우

  • 글로벌스타트업4 글로벌경제생태계 교재제12장부터 제15장까지내용을 A4기준 5페이지이상요약하시오 본인 의견을 1페이지 이상 작성하시오00
  • 글로벌스타트업4 글로벌경제생태계 교재제12장부터 제15장까지내용을 A4기준 5페이지이상요약하시오 본인 의견을 1페이지 이상 작성하시오00무역학과 글로벌스타트업4글로벌경제생태계 교재 제12장부터 제15장까지 내용을 A4기준 5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시오. 교재 각 장별로 1페이지 이상 요약하여 총 4페이지 이상 요약하고, 본인 의견을 1페이지 이상 작성하여 총 5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시오.Ⅰ. 서 론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는 갈수록 착하고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