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화장품 미샤(MISSHA)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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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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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미샤 브랜드 소개
2.시장상황
3.마케팅전략
4.경쟁사분석
5.한계점 및 대안
- 본문내용
-
저가 브랜드 화장품이란?(2/2)
종 류
미샤, 더페이스 샵, 에뛰드,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등
강 점
접근성, 소비자의 가격부담 저하
색조화장품, 스킨, 로션, 클렌징 등 특정부분 부각
소비자의 경향
과 거 : 가격ㆍ브랜드 중시 → 가격ㆍ브랜드 곧 제품의 질
현 재 : 제품체험ㆍ사용후기(정보)중시 → 소비자의 경험, 제품자체 평가
전 망
유사 후발브랜드 출시 + 대기업의 중저가 제품 출시 → 치열한 경쟁
기존고객(10대) → 20,30대 고객확대
국내 안정화 방안 제시
EX) 온라인 사이트 개발, 하이엔드 제품 출시, 특정 유통경로 확보,
매장중심 프로모션 개발 / 도입
전체 화장품 시장 점유율 추이
‘06년, ’10년 비교
특 성
진입장벽이 낮다 → 시장진입의 용이
초기 대형업체들의 과점형태 → 치열한 경쟁으로 점유율 다양화
초기 아모레 퍼시픽 59.5%, LG생활건강 24.9% 두 대형사가 80%육박
기존 300여개 이르는 업체 + 신규업체들의 진입 = 경쟁과도화
양극화 현상심화
소비자의 구매패턴변화 → 가치중심의 구매결정
수입화장품의 비중 상대적으로 낮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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