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SSM과 중소유통업과의 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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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통경로 내 갈등관리
2. SSM 국내 현황
3. SSM과 중소유통업 갈등 분석
4. FTA와 SSM법의 충돌
5. 해결방안 제시
본문내용
1.SSM 등장배경 및 성장과정

대형 마트 시장의 포화로 인한 성장 한계 직면
대기업 주도의 SSM 시장의 성장
SSM의 확산과 중소슈퍼마켓의 감소

이마트, 새 성장동력 ′SSM사업′ 가속 페달
“이마트가 킴스클럽마트 인수를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라”


“경쟁사인 롯데쇼핑과 홈플러스가 SSM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

“최근 들어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서는
SSM 사업 확대가 불가피하다는 판단”


유통산업 발전법 (개정일 2010. 11. 10)
- 지자체가 지정한 전통상업보존구역의 500m 거리 이내에 대기업이 운영하는 대규모 점포와 준대규모 점포(SSM 등)의 출점을 3년 간 제한하는 내용

대, 중소기업 상생 협력 촉진법 (개정일 2010. 11. 25)
- SSM직영점 뿐 아니라 대기업 투자 지분이 51% 이상인 가맹점 또 한 사업 조정대상에 포함된다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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