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SSM과 중소유통업과의 갈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통경로 내 갈등관리
2. SSM 국내 현황
3. SSM과 중소유통업 갈등 분석
4. FTA와 SSM법의 충돌
5. 해결방안 제시
- 본문내용
-
1.SSM 등장배경 및 성장과정
대형 마트 시장의 포화로 인한 성장 한계 직면
대기업 주도의 SSM 시장의 성장
SSM의 확산과 중소슈퍼마켓의 감소
이마트, 새 성장동력 ′SSM사업′ 가속 페달
“이마트가 킴스클럽마트 인수를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라”
“경쟁사인 롯데쇼핑과 홈플러스가 SSM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
“최근 들어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서는
SSM 사업 확대가 불가피하다는 판단”
유통산업 발전법 (개정일 2010. 11. 10)
- 지자체가 지정한 전통상업보존구역의 500m 거리 이내에 대기업이 운영하는 대규모 점포와 준대규모 점포(SSM 등)의 출점을 3년 간 제한하는 내용
대, 중소기업 상생 협력 촉진법 (개정일 2010. 11. 25)
- SSM직영점 뿐 아니라 대기업 투자 지분이 51% 이상인 가맹점 또 한 사업 조정대상에 포함된다는 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