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및 가치,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된 핵심개념

Ⅰ.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그리고 가치

1. 욕구와 욕망
2. 가치

Ⅱ.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

1. 합리성
2. 효율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된 핵심개념

1)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그리고 가치

(1)욕구와 욕망

욕구(need)는 보다 나은 상태를 만들기 위한 행동을 취하게끔 하는 불만족 상황이다.
욕망(want)은 불만족한 상태를 개선해야 할 절대적인 불요성이라기보다는 좀 더 만족
스러운 상태에 도달하고자 하는 요구이다. 다시 말하면 욕구는 주로 신체적 불만족 상
태를 개선하고자 하는 데서 기인된 것이라면 욕망은 주로 심리적 불만족을 개선하고자
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예를 들면 배고픔, 추위 등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것은 욕
구에 속하고 사회적 소외감, 동료로부터의 따돌림, 정서적인 안정 등에 대한 요구는 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예술과 현대철학 - 막스베버 근대성과 탈근대성의 역사사회학 - 제 7장 신체의 합리화 - 근대성과 규율에 관한 성찰
  • 가치가 자본주의의 연속성에 필수불가결하다고 가정한다. 예를 들어, 자본주의에 있어 본래는 노동을 규율하기 위해 금욕주의가 필요했으나, 현재는 노동자나 실업자의 신체에 위안을 주는 레저나 소비가 필수적이다. 이와 같이, 근대 자본주의는 하나의 지배 이데올로기에 근거하기보다는 복수의 신념 및 실천체계와 병행하여 발전한다.마지막으로, 근대 문화를 일차원적・통합적으로 보는 향수의 사회학은 근대 문명이 역설적・동적인 과정임을 발

  • 현대 인지적 관점 인지적 자기조절 관점
  • 의사결정은 두 세 가지의 가능성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다는 점에서 유사하다. 모호한 그림을 볼 때, 우리는 한 가지 가능성이나 또 다른 가능성을 지각하지, 두 가지의 혼합물을 지각하지는 않는다. 의사결정을 할 때도 우리는 하나의 선택 안을 취하지 선택 안을 혼합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성적이 되기를 원함에도 불구하고 어떤 대답은 갑자기 마음속으로 확 들어온다. 연결주의자들은 경험은 약간의 입력정보로부터 구성된다고 말할 것이다. 이 정

  • 행정(조직이론)
  • 및 시행을 할 때에 리더십의 역할이 중요하다.따라서 관리자는 기술적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술을 갖추어야 하며 조직구성원에게 관심을 가지고 배려해 주는 인간 중심적이고 민주적인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그리고 관리자는 조직구성원들이 조직 내에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의사전달의 통로를 발전시켜야 하며 의사결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왜내하면 ,참여를 통하여 조직구성원의 사회적.심리적.욕구가 충

  • [광고윤리] 광고윤리성의 확립과 나아가야 할 방향
  •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제품정보를 요구한다. 소비자운동의 영향 및 좀더 엄격한 광고규제에 대한 압력은 소비자주의라는 새로운 단체를 생성시켰다. 소비자주의의 등장 이후로 소비자들이 광고관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모두에게 분명하게 되었다. 소비자 운동이 증대됨으로 인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들은 에너지관리와 관련된 제품주장 및 가공제품의 영향가치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 소비자 심리와 마케팅 활성화 방안
  • Ⅰ.서론 -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행동분석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특성을 알아야 한다.소비자 행동분석이란 소비자를 알기 위해 그들이 심리나 소속집단, 의사결정 요인 등을 조사하는 것을 말하며, 마케팅 활동의 요소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을 효과적으로 집행하는데 기본적인 단서가 된다.고객만족, 고객감동 요즘 특히 많이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이다. 많은 기업들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내세우며 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