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및 가치,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된 핵심개념
Ⅰ.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그리고 가치
1. 욕구와 욕망
2. 가치
Ⅱ.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
1. 합리성
2. 효율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된 핵심개념
1)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그리고 가치
(1)욕구와 욕망
욕구(need)는 보다 나은 상태를 만들기 위한 행동을 취하게끔 하는 불만족 상황이다.
욕망(want)은 불만족한 상태를 개선해야 할 절대적인 불요성이라기보다는 좀 더 만족
스러운 상태에 도달하고자 하는 요구이다. 다시 말하면 욕구는 주로 신체적 불만족 상
태를 개선하고자 하는 데서 기인된 것이라면 욕망은 주로 심리적 불만족을 개선하고자
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예를 들면 배고픔, 추위 등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것은 욕
구에 속하고 사회적 소외감, 동료로부터의 따돌림, 정서적인 안정 등에 대한 요구는 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