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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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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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글로벌기업의 브랜드전략
Ⅰ. 기업의 규모와 유명도
Ⅱ. 기업의 경험
Ⅲ. 경영자의 의지
Ⅳ. 기업의 재무능력
Ⅴ. 해외시장조사 활동
Ⅵ. 외부요인
Ⅶ. 시장의 특징
Ⅷ. 원산지 효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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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기업의 브란드전략
글로벌기업의 입장에서 수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결국 수출증대를 통해
기업이 어떤 모습으로 발전을 하겠다는 기업의 비전을 반영한 것이다. 따라서 OEM방
식을 채택할 것인지. 자사브랜드 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인지는 여러 가지 내부적 상황
과 여건, 그리고 외부적인 환경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되어야 한다. 또한 초기 여
건상 OEM전략을 채택하더라도 기업의 내부적인 능력이 축적되어 가면서 점진적으
로 자기브랜드 전략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OEM브랜드 전략을 사용하는 기업은 저원가 생산능력의 강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강점을 최대한 살리려 할 것이고, 해외마케팅 능력과 신제품 개발능력이 부족
하므로 OEM생산을 통해 마케팅 및 판매활동을 구매자에게 이양하고 생산설비를 최
저규모까지 가동시켜 원가를 최대한 절감하려 할 것이다. 그러나 해외 구매자에게 의
존하는 것이 높아 생산기술을 모방하여 저가정책을 내세우는 경쟁업체의 등장 시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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