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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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1.
프로제도



2.
마스터제도



3.
제일기획의 평가와 보상




1)
MBO




2)
포인트 승진제도




3)
고객만족도 평가




4)
어학 능력 평가




5)
모바일 오피스를
통한 아이디어 평가




6)
종업원의 공모전
수상에 의한 평가




결 론

본문내용

2.제일기획의 마스터제도

제일기획의 '마스터'는 각 해당 분야에서 巨匠(거장)의 실력과 명성을 지녀 주위의 모범이 되는 최고의 전문가로서, 제일기획은의 최고 인재에 대한 보상과 예우를 위해 2002년부터 '마스터제'를 실시하고 있다. 대내외적으로 실력과 명성을 인정받은 임원을 대상으로 사내 인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직급에 상관없이 재직 시는 물론 퇴직 후에도 최고의 보상이 제공된다. 제일기획은 지난 2002년 삼성그룹 공채출신 최초 여성임원인 최인아 상무를 제1대 마스터로 선정했었다.
최고의 인재에게 최고의 대우를 함으로서 인재양성과 확보, 유지, 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한 마스터 본인은 물론 회사 전체적으로도 강력한 동기유발이 되어 경쟁력 향상의 좋은 촉진제가 되고 있다.
제일기획 마스터는 지금까지 모두 8명에게만 부여된 일종의 '명예직'이다. 선정된 마스터는 독립된 사무실 공간을 부여 받고 임원에 준하는 마스터 수당이 주어진다. 또한 항공등급 상향 조정 등 최고의 대우와 혜택이 뒤따른다. 이는 프로의식과 전문성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고 회사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2008년부터는 글로벌 광고회사로서 마스터 제도를 더욱 강화하여 지금까지 국내에 국한됐던 마스터 선임 범위를 해외 네트워크까지 확대했고, 처우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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