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레포트-휴대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목 차
1. 휴대폰을 조사하는 목적
2. 휴대폰의 발전과정
3. 휴대폰 기기의 역사
4. 우리나라의 휴대폰 이동통신 발전 역사
1) 한국 휴대폰 서비스의 시작
2) 이동통신 전쟁의 시발 ‘PCS 서비스 개시’
3) 기술개발을 통한 진화
4) 휴대폰으로 세상을 열다.
5. 휴대폰 통신방식 변천사
1) 1G 통신방식
1)-1 AMPS(Advanced Mobile Phone Service) 아날로그방식
2) 2G 통신방식
2)-1 CDMA(code-division multiple access) : 코드분할접속방식
2)-2 FDMA(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 주파수분할 다중접속
2)-3 TDMA(time division multiple access) ; 시분할 다중접속
2)-4 GSM(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 : 유럽표준통화방식
2)-5 PCS
3) 3G 통신방식
3)-1 WCDMA
4) 3.5G 통신방식
4)-1 HSDPA와 Wibro(와이브로)의 3.5G
6. 스마트폰이란?
1) 일반휴대폰과 스마트폰의 특징 비교
2)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징
7. 스마트폰의 역사
8. 스마트폰에 의한 미래 전망
9. 스마트폰 이용현황

본문내용
4.우리나라의 휴대폰 이동통신 발전 역사
  지난 1988년 7월 1일 SK텔레콤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이 아날로그(AMPS, Advanced Mobile Phone)방식을 서비스하면서 우리나라 휴대폰 역사는 시작됐다. 카폰으로 불리는 차량용 무선전화기 서비스를 시작으로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휴대폰 서비스를 시작할 때만 해도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물건이었다. 당시 휴대폰은 수백만 원 하는 자동차와 비슷한 가격으로 ‘부의 상징’으로 통했으며 홍콩 느와르 영화의 전성시대로 일부 홍콩 영화 속 냉장고라 불리는 커다란 휴대폰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1984년 2,658명을 시작으로 휴대폰 가입자 수는 10년간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으며 1995년에는 100만 명을 넘어섰고 1996년에 290만 명이라는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후 급격히 감소해 2000년 1월 한국 최초 이동전화 서비스인 AMPS는 주파수 활용 한계와 다양한 부가 서비스 지원 불가로 16년의 역사를 마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 , 스마트 TV 성공 전략(1), 한국정보과학회, 2010.9김대진, 스마트 TV 현황 및 발전 방향, 한국방송공학회, 2010.9황준호,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8이성근, 스마트 TV가 그리는 미래 TV, Weekly 포커스, LG Business Insight, 2010.9박혜영, 스마트 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9백영미, 스마트 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 한국콘텐츠진흥원 포커스, 2010.10오세근, Smart TV 트렌드, SBS 비즈니스 개발, 2010.11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휴대폰 가입자가 100만을 넘어서면서 이동 통신 시장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했고, 그 후 이동전화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계기로 이제 우리 생활에서 이동전화의 존재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핸드폰 시장의 수요에 따라 SK텔레콤을 선두로 KTF, LG 텔레콤등의 PCS폰의 경쟁이 과열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 속에 핸드폰이 생활 속의 큰 부분을 차지하며 전 국민의 2/3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이동 통신은 초고속 인터넷과 함께 우리나라를 정보통신 강

  • [정신건강론] 초등학생의 휴대폰중독 성향 감소를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
  • 휴대폰중독의 실태1) 휴대폰 중독 관련 매체2) 매체에 따른 논의본론1. 프로그램 연구1) 목적 및 목표2) 기존 프로그램의 내용 3) 프로그램 수정 및 보완(1)전체적 개요(2)회기별 수정보완2. 휴대폰 중독 성향 감소 해결방안 1)국가적 차원에서의 휴대폰중독 해결방안2)학교가정 차원에서의 휴대폰중독 해결방안3)이동통신 업체의 정책 방안결론 참고문헌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휴대폰이 보급된 지 15여년

  • [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의 중국 진출과 현지화 전략
  • 휴대폰 시장 분석본격적인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에 앞서 우선 기업이 투자의사 결정을 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사안들로 중국 휴대폰 시장의 환경과 영향요인을 정책과 산업, 시장동향 등을 통해 두루 살펴보려 한다. 이 과정을 마친 후 구체적으로 휴대폰 시장의 현황 및 전망, 중국 내 경쟁사 분석을 실시하겠다. 1. 중국 휴대폰 시장의 제반 환경 및 영향 요인(투자의사 결정을 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안들)1) 정보통신 분야 정책 및 규제 정보통

  • [국제마케팅]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레포트를 마치며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도 팬택하면 크게 알아주지 않는 하나의 작은 기업( 삼성과 엘지에서 비교하면) 이라고 생각하겠지만 그 뿌리부터 아주 단단한 기업이 바로 팬택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우리나라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팬택과 같은 기업에서 기술적으로도 문제가 없다면 우리나라의 경쟁력은 역시 대기업에서만 비롯 되는 것 은 아닌 것 같다. 그리고 세계는 하나의 단위체 즉 글로벌 이 되어가고 있는 중에 한 제품을 국내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