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운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6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컨테이너운송의 개념 및 의의
2.컨테이너 화물의 수송형태
3.컨테이너 화물의 종류
4.컨테이너의 종류
5.컨테이너선의 종류
6.컨테이너의 운임
7.컨테이너 화물의 수출입 절차
- 본문내용
-
미국 씨랜드(Sea Land)사가 1957년 휴스톤과 뉴욕 항 사이의 연안
수송에 소형 탱크선을 개조한 최초의 컨테이너선 '게이트 웨이 시티(Gate Way City)호`를 투입함으로써 처음 시작 됐다.
그러나 미국에서 국고보조에 의해 전국이 고속화됨에 따라 자동차 수송에 의해 급속히 침식당하게 되었다. 이후 미군이 2차 대전 중 Connex라는 해상 컨테이너수송의 실용화를 기했다. 전후에 Ro/Ro(Roll on/Roll off)선을 개발하여 대량 고속으로 수송의 길을 트게 하였다.
현재의 컨테이너 운송은 원래 컨테이너를 철도의 Flat Car에 적재하여 일정역에서 특정 역까지 운송하고는 역에서 그대로 Trailer를 이용하여 최종목적지까지 운송하는, 말하자면 “문에서 문까지 (door to door service)”의 편리하고 융통성 있는 획기적인 운송방법이다.
Less Than Container Load 의 약자이다.
한 컨테이너를 채울 수 없는 소량의 화물로 운송과정을 보면 출발지 항구에 도착한 여러 화주의 화물이 도착지에 따라서 일단 CFS(Container Freight Station)에 모아진다. 그리고 같은 항구에 도착할 화물들을 한 컨테이너에 섞어서 싣는 작업을 말한다.
이와같이 LCL은 FCL보다 많은 작업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운송비가 비쌀 뿐더러 종종 화물이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경우도 일어난다. 만약 화물이 컨테이너의 2/3~3/4 정도만 된다면 LCL보다 FCL로 싣는 것이 오히려 유리할 수도 있다. 화물을 선적하기 전에 부피를 잘 계산해 보는 것이 좋다
(3) 한계상품
물리적으로 컨테이너에 적재할 수 있으나 손상이나 도난의 위험이 없으며 저가격, 저운임이기 때문에 컨테이너에 싣는 것이 꼭 경제적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상품들로서 선철, 각종 ingot 및 원목들로서 부피,
중량, 포장면에서 컨테이너화
하기에 문제점이 많다.
(4) 부적합 상품
① 물리적으로 컨테이너에
적재하기 힘든 상품
② 자동차, 모래, 고철 등
③ 전용선 이용이 효율적
3) Detention Charge(지체료)
화주가 컨테이너 또는 트레일러를 대여받았을 경우, 무료기간(free time)내에 반환하지 않으면 벌과금으로 지체료를 지불해야 한다. Free Time은 동맹 또는 선사에 따라 다르다. 예컨대 북미수출운임협정(ANERA)은 전기제품, 신발,
자전거, 타이어, 튜브 등은 21일, 기타화물은 10일이고, 북미수입운임협정(TWRA)은 2일이며, 극동구주운임동맹(FEFC)은 수출·수입 공히 4일이다.
4) Storage charge(보관료)
CFS 또는 CY로부터 화물 또는 컨테이너를 무료기간(free time)내에 반출해 가지 않으면 보관료를 징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