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상 운영] 전문점,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슈퍼스토아, 할인점, TV-인터넷 홈쇼핑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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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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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소매상의 운영
Ⅰ. 전문점
Ⅱ. 백화점
Ⅲ. 슈퍼마켓
Ⅳ. 편의점
Ⅴ. 슈퍼스토아
Ⅵ. 할인점
Ⅶ. TV홈쇼핑
Ⅷ. 인터넷 홈쇼핑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소매상의 운영
1) 전문점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이 향상되고 소비욕구가 다양화․ 개성화됨에 따라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제품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런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전문점(specialty store)이다. 전문점은 한정된 상품 계열 내에서 매우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추고 소비자들의 깊은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
최근 전문점은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맞벌
이 부부의 증가에 따라 고품질의 제품, 편리한 위치,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점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점은 소비자의 특정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특정 상품계열 내에서 깊은 상품
구색을 갖추고 있다. 식 ․ 음료, 의류, 화장품, 기타 다양한 형태의 전문점이 등장하고 있
다. 커피 전문점(민들레영토, 스타벅스 등), 아이스크림 전문점(배스킨라빈스 등), 피자 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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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5
- 고은주, 김영훈, 문희강. 마케팅. 박영사. 2008
- 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1
- 문준연. 마케팅원론. 서울: 명경사. 2003
-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4
- 유영옥. 경영조직론. 서울: 학문사. 1998
- 정익준. 비영리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 2005
-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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