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실행] 마케팅의 핵심과 이념 및 마케팅 실행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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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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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마케팅의 실행
Ⅰ. 마케팅의 핵심
Ⅱ. 마케팅의 이념
1. 생산 지향적 마케팅
2. 제품 지향적 마케팅
3. 판매 지향적 마케팅
4. 마케팅 지향적 마케팅
5. 사회 지향적 마케팅
6. 사회생태 지향적 마케팅
Ⅲ. 마케팅의 실행 능력
1. 고객창조 능력
2. 수요창출 능력
3. 시장 지향적 사고
4. 가치 지향적 자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마케팅의 실행
I. 마케팅의 핵심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실행해 나가기 위해서는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일
련의 과정이 필요하다. 마케터는 효과적인 마케팅의 실행을 위해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
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야 한다. 전략 실행 후 그 결과를 평가하고 보다 더 나
은 전략을 계획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마케터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전에 마케팅 전략을 전개할 상황을 파악해
보아야 한다. 먼저 마케터는 소비자 시장의 상황을 파악해 보아야 한다. 소비자는 한 곳
에 가만히 머물러 있지 않는다.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변화가 되고 있는지 분석해 보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5
- 고은주, 김영훈, 문희강. 마케팅. 박영사. 2008
- 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1
- 문준연. 마케팅원론. 서울: 명경사. 2003
-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4
- 유영옥. 경영조직론. 서울: 학문사. 1998
- 정익준. 비영리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 2005
-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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