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과 경영자) 기업의 개념과 목표 및 기업경영의 목적, 경영자의 역할과 임무. 기업가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기업경영과 경영자
Ⅰ. 기업의 개념과 목표
Ⅱ. 기업경영의 목적
1. 마케팅의 목적
2. 생산성의 목적
3. 수익성의 목적
4. 사기지향의 목적
5. 혁신의 목적
Ⅲ. 경영자의 역할과 임무
Ⅳ. 사회가 요구하는 경영자
1. 1970년대의 상징 이명박
2. 1980년대 삼성의 경주현
3. 1990년대 손길승
4. 절대권력자 식의 전문경영인 퇴장
Ⅴ. 기업가정신
Ⅵ. 리더십
1. 리더의 임무
2.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방법
3. 상사관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기업경영과 경영자
1. 기업의 개념과 목표
기업(company, firm corporation)은 자본주의경제체제 하에서의
대표적인 조직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과거의 기업은 사적인 경제도구
였으나 현대사회의 기업은 사회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공적 사회기구
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알포드(L P. Alford)는 "사회발전은 경제발전에 의존하며 경제발전
은 기업의 생성 과정에 의해 이룩된다"고 하였다. 이는 기업이 자본주의
체제 하에서 생산을 담당하는 주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기업은 종업원들의 의 ․식 ․ 주를 해결해주며 생활에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생산․ 공급해 준다. 즉, 기업이 종업원들을 필요로 하는 것보다
는 종업원들이 회사를 더 필요로 한다. 대다수의 종업원들은 기업에서
하루종일 일한다. 회사에서 일한대가로 받는 급여는 그들의 유일한 수
입원이며 營을 꾸려나가는 원천이 된다.
기업은 또한 기업과 관련이 있는 주주, 소비자, 정부기관, 지방단체,
은행, 노동조합 등등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이해관계자들을 조정해주는
역할을 하며 더 나아가 기업은 사회구성원들의 가치관이나 의식수준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