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전략] 서비스마케팅 믹스와 서비스 차별화 및 생산성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자세히 요약, 설명하였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대로 옮겨적지 마시고 참고하시어 제출하신다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서비스 마케팅 전략
1.서비스 마케팅 믹스
1)사람
2)물적증거
3)서비스 생산과정
2.서비스 차별화
3.서비스 생산성 관리
- 본문내용
-
*서비스 마케팅 전략
1.서비스 마케팅 믹스
제품시장을 중심으로 적용되었던 전통적인 4P's는 서비스의 고유한 특징을 반영하는데는 부적합하다.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마케팅믹스 변수는 4P's에 세 가지 P's를 추가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세 가지 추가적인 믹스변수는 사람, 물적 증거, 생산 과정을 들 수 있다.
서비스를 평가 혹은 구매할 때, 소비자는 제품과 달리 기준을 설정하여야 할 것이다.
서비스의 평가와 구매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제품수준 및 품질, 유통경로, 가격수준, 촉진방식과 내용에 더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적 구성원, 서비스를 전달 혹인 생산하는 과정, 서비스를 전달하는 시점에서 물리적 요인 (예: 시설, 분위기 등) 등의 요소를 가미하여 판단해야 하는 것이다.
1)사람
서비스는 소비자와 서비스 기업의 종업원간의 인적 상호작용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호작용은 소비자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지각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멀티플렉스 CGV 서비스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불황기 내부마케팅 전략(조직 몰입도&만족도 중심) ] 불황기 내부마케팅 전략(조직 몰입도&만족도 중심)
- [마케팅원론] 병원 마케팅의 성공전략
- [스포츠][스포츠 경영론][스포츠 경영학][스포츠경영][경영]스포츠의 정의, 스포츠의 기능과 스포츠 경영론, 스포츠 경영학 및 스포츠경영의 법적 근거에 관한 분석
- [전략적간호관리]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를 사례. 조직문화 유형에 관한 퀸(Queen) 모형, 간호 생산성 향상 방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 질 향상 활동 단계 중 PDCA (PDSA)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환자안전 증진 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하고, 간호 정보체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