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계] 휴대전화 단말기 보조금 회계 전쟁-KTF의 단말기 보조금 자산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말기 보조금의 배경

2. 단말기 보조금의 회계처리 방법

3. 회계처리 방법이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

4. 결론
본문내용
보조금 지급 기준
SKT, KTF=단말기별/기간별 보조금 차등 지급 기간은 12, 18, 24개월
LG = 약정기간 12개월 단말기별로 차등지급


1999년, 회계기준심의위원회

단말기 보조금의 자산성 인정하지 않음, 의무사용기간의 유무와 관계없이 비용처리,

당기 이전에 선급비용으로 처리된 단말기 보조금은 전기이월잉여금에서 조정


경쟁사와 다른 회계처리방법 도입 시 입증책임 부담(투자자들 설득)

보조금 이연처리시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회계부담을 줄일 수 있지만, 주식매수청구권이나 합병비율에서 불리할 수 있으므로 합병 준비중인 모회사 KT에 부담 가능

회계처리 기준 변경으로 인해 뉴욕증권거래서 상장법인인 KT가 동일 사안에 대해 미국과 한국에서 별개의 회계처리를 해야 할 가능성.(미국 통신회사들은 단말기 보조금을‘비용’으로 인식하거나 매출에서 차감하는 형식으로 일관되게 회계처리하고 있음. 연결재무재표를 기본으로 하는 국제회계기준도입시 논란의 여지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휴대전화를 이용해 웹상의 블로그에 글이나 그림 등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의견을 쓰고 싶을 때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올릴 수 있어 1인 미디어로 운용되는 블로그의 특성에 적합한 서비스이다. 이티즌(Etizen) Electronic과 Netizen(net과 citizen의 합성어)을 합친 말로 개인용 컴퓨터나 또는 휴대전화 개인휴대단말기(PDA)뿐 아니라 팸레터, 인터넷 전화기 등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모든 기기를 통해 웹서핑을자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단말기 음질의 지속적인 개선 등을 제공하고 있다.⑥ 지점이나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로 상담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하여 인력 충원 및 교육, 상담시스템의 고도화 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PEOPLE, PROCESS, PRODUCT 혁신① PEOPLE - PEOPLE혁신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구성원들 스스로의 자발적인 창의력 발휘와 임원, 단위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단말기 음질의 지속적인 개선 등을 제공하고 있다.⑥ 지점이나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로 상담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하여 인력 충원 및 교육, 상담시스템의 고도화 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PEOPLE, PROCESS, PRODUCT 혁신① PEOPLE - PEOPLE혁신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구성원들 스스로의 자발적인 창의력 발휘와 임원, 단위

  • [국제경상] 중국의 서비스산업
  • 휴대전화 가입자는 3억 3000만 명으로 전년보다 6600여만 명이 늘었다. 한 달 평균 550만 명이 신규 가입하고 있으며 중국인 100명 중 24.8명이 휴대전화를 갖고 있는 셈이다. 휴대전화 보급 확대에 따라 문자메시지 이용 건수도 급증했다. 지난 10개월 동안 1760억 6000만 건이 보내져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2%나 늘었다. 같은 기간 일반 유선전화 신규 가입도 4794만 건이 늘어나 전체 가입 대수는 3억 1000만대이다. 휴대전화 가입자 수보다 약간 적다. 인터넷의 경

  • SK텔레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 경영자에 대해 점령군이라는 인식을 갖기 쉽지만, 김신배 사장은 특유의 화합과 인화를 내세우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신세기통신 직원들을 다독여 순조로운 합병을 이뤄냈다.통신 업계에는 수많은 스타 CEO들이 있지만 신규 사업에 대한 감각은 김신배 사장을 따라올 사람이 없다.SK텔레콤 신사업의 중심에는 항상 그가 있었다. 98년 국제전화사업자인 SK텔링크를 출범시켜 3개월간 직접 경영을 맡았으며, 휴대폰 단말기 사업을 통한 경쟁력 강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