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 5장 소비자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습의 정의
2. 학습이론의 유형
행동주의적 학습이론(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
인지적 학습이론
대리학습
3. 학습의 일반적인 특징과 소비자행동
4. 학습 정도의 측정

본문내용
기본가정
-첫째, 학습의 결과는 행동의 변화에 있다.
-둘째, 모든 연구는 과학적이어야 하며 과학적이라는 의미는 객관적이고 검증 가능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모든 과학적 연구는 오로지 관찰 가능한 사건이나 현상에 한정되어야 한다.
-셋째, 인간행동은 환경의 통제에 의해서 예측과 통제가 가능하며 이는 인간이 생존을 위해서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넷째, 그러므로 학습은 단순히 환경에 대한 자극과 반응에 의하여 일어난다.

고전적 조건화란 무조건 자극과 반응 사이의 관계를 사용하여 상이한 자극에서도 동일한 반응을 일으키도록 학습시키는 이론.

1. 김연아 출연 주요제품 매출 신장








2. 포카리스웨트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30937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과 주요국의 중소기업 정책 및 창업지원제도
  • 한국과 주요국의 중소기업 정책 및 창업지원제도제 1장 서론제 2장 창업제 1절 창업이란?제 2절 창업의 절차제 3장 우리나라의 창업지원제도제 1절 창업지원정책의 변천과정제 2절 창업 정책의 특성제 3절 창업지원법의 주요내용제 4장 외국의 중소기업 창업지원제도제 1절 미국제 2절 일본제 3절 영국제 4절 독일제 5절 이탈리아제 6절 프랑스제 5장 결론출처제 1장 서론연구목적전 세계적으로 혁신형 중소기업 창업 정책(이하 혁신

  • [전자상거래]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 제 1 절 문제 제기 1제 2 절 연구목적 3제 3 절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3제 2 장 이론적 배경 5제 1 절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유형 51. 전자상거래의 개념 5제 2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개요 8제 3 절 국내외 인터넷 특성 및 현황 101. 인터넷의 특징 102. 인터넷의 현황 11제 4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성 12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징 12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효과 141) 기업에게 미치는 효과 152)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 17제 5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제품의 형태를 물리적으로 바꾸지 않고 판매에 제공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여기에서 활동을 편익과 만족을 가져오는 과정으로 파악하고 있다. 그런데 이 정의는 물리적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With Leadiong to physical change)는 제한에서 문제를 내포한다. 때로는 서비스가 제품의 형태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Stanton(1984)은 서비스란 소비자나 산업구매자에게 판매될 경우 욕구를 충족시키는 무형의 활동으로 제품이나 다른 서비스의 판매와 연계되지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제1장 마케팅의 의미- 마케팅이란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 마케팅은 기능이 아니라 기업을 경영하는 철학(Marketing is not a function : it is a way of doing business)◈ 마케팅의 범위- 영리 마케팅(Profit Marketing), 비영리 마케팅(Non-Profit Marketing)소비재 마케팅(consumer goods marketing)개인적인 소비를 위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본서의 대부분은 소비재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다루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의 가능성과 문제점 고찰을 통한 보다 나은 방향제시
  • 제점, 문제점의 대안, 성공적으로 제도 안에 자리잡게 할 수 있는 방법 등이 그와 관련된 분야에서 다각도로 논의될 것이다. 모바일 커머스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너무나 중요한 경제와 관련이 깊은 모바일 커머스는 생산자로서 이윤 창출의 새 보물창고를 발견한 사업자에게도, 실제로 이것을 생활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소비자에게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경영학, 경제학, 사회과학, 기술학, 소비자 문제 연구 쪽에서 행한 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