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남성 편견을 반영하는 광고가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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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서론
1)여성에 관한 편견을 반영한 광고와 그에
따른 사회적 논란
2)상대적으로 조명받지 못하는 광고에서의
남성에 관한 편견

2. 남자에 대한 편견을 반영한 광고들: 사례제시
1)직장 내에서의 남자에 대한 편견
2)술과 같은 유흥문화에서 나타나는 남자에 대한 편견
3)가정과 관련하여 가부장적 남자를 나타내는지 그 실태를
분석
4)남자에게 남성다움만을 강조하는 광고에 대해서 살펴본다

3. 남성 편견을 반영하는 광고가 미치는 악영향
1) 조사배경 : 광고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인 점
2) 사회적 인식에 끼치는 영향
- 아직 정보선별 능력이 없는 아이들에 대한 영향과 그 결과
- 남자와 여자의 성역할에 따른 행동제한
- 사회적으로 내재된 잠재성들의 잠식

4. 결론: 내용요약 및 원인분석

본문내용
4. 기타 임금의 산정 및 지급과 관련하여 성별에 따라 구별·배제·제한하는 경우
제8조(승진)
① 이 기준에서 "승진"이라 함은, 공공기관의 종사자 및 근로자가 직장 내에서 하위직에서 상위직으로 이동하는 것을 말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승진과 관련된 남녀차별행위의 유형은 다음과 같다.
1. 특정 성에 대하여는 승진 기회를 주지 아니하거나 객관적 기준없이 승진대상자를 특정 성에 편중하는 경우
2. 특정 성보다 장기간 근속을 요건으로 하거나 특정 성에게만 승진 시험을 통과해야 하는 요건을 부과하는 등의 방법으로 특정 성에게 상대적으로 불리한 승진조건이나 절차를 적용하는 경우
3. 특정 성에 대하여는 일정 직급 또는 직위 이상으로 승진할 수 없도록 하거나, 특정 성의 직급 또는 직위를 더 많은 단계로 세분화하여 결과적으로 승진을 불리하게 하는 경우
4. 승진의 객관적 기준이 되는 근무평정 등에 있어서 특정 성에 대하여 불리한 평가를 가져오는 항목을 두는 경우
5. 기타 승진과 관련하여 성별에 따라 구별·배제·제한하는 경우 여성부 홈페이지 http://www.mogef.go.kr/


이것은 사실, 여성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방지하기 위한 방책에 더 가깝다. 하지만
참고문헌

<참고 문헌>

김경희, <<아동심리학>>, 박영사, 2003.
김미경, <몸짱 신드롬 자제하면 안되겠니?>, <<서울신문>>, 2006.03.31
박은아, <<광고심리학>>,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박은하, <<광고속의 성차별>>, 소통, 2009.
정현숙, <<결혼학개론>> 상명대학교출판부, 1998
허지혜, <성 왜곡하는 메리츠화재 광고, 반대>, <<메디컬투데이>>, 2010.12.6.
Phillip Cotler, Principles of Marketing, PrenticeHall, 2009.
http://100.naver.com/100.nhn?docid=92127
http://www.mogef.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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