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환경은 사회문화, 기술, 제도적 요인들, 경쟁자의 출현, 고객의 특성 등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경영학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조직과 경영환경
1) 군대조직의 복잡성과 단순성
2) 군대조직의 동태성과 안정성
2. 군대조직과 경영이론
3. 군대조직의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실행
결론

본문내용
조직의 환경은 사회문화, 기술, 제도적 요인들, 경쟁자의 출현, 고객의 특성 등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1) 각자가 속한 조직의 경영환경을 2가지 기준 (4주차 교육자료 “조직과 환경”에 나오는 복잡성과 단순성, 안정성과 동태성)에 따라 구분하여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설명해 보고,

2) 그러한 환경에 맞는 바람직한 조직이란 무엇인지를 교육자료에 나오는 경영이론(과학적 관리적, 상황접근법 등)을 활용하여 설명하고,

3) 만일 귀하가 조직의 대표라면, 어떠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어떻게 실행(조직설계, 동기부여, 마케팅 등)할 것인지를 서술하시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예술경영론] 전략적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Strategic positioning and brand identity)
  • 특성을 지닌 것으로 여겨진다. 나이키는 ‘Just Do it’, 코카콜라는 ’The Real Thing’인 것과 같이 ‘브랜드는 특성을 수식하는 것으로 제품의 성격을 설명하는 접두어이다. 브랜드 이름의 상징적인 관계는 종종 실용적인 제품의 설명서보다 우선시된다’ (파빗, 2000: 16). 이러한 무언의 브랜드 판촉가치는 브랜드가 비즈니스의 사회적 역할에 문제를 제기한다. 경고적으로, 성공과 생존을 위한 연구가 첫번째 신화임을 인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 만약 모든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의 현황 및 체계
  • 고객 그리고 매수인 등과 연계되고 있는데 이것은 기업의 고객들에게 지리적 거리감이나 문화적 차이를 줄여 고객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⑶ 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최근의 기업 환경은 글로벌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더 이상 기업 간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이렇듯 기업의 글로벌화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과연 어떠한 요인들이 이러한 기업의 글로벌화를 촉진시키게 되었을까? 기업의 글로벌화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사회와는 정보공유나 문화교류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여기에는 사람물자정보기술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 투자하는 이외에 현지사회가 진출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고용창출과 수출 진흥 등 경제적 공헌은 물론 기술이전, 인재육성, 현지사회와의 교류와 조화, 환경자원의 보존, 사회, 문화적 공헌 등을 통해 현지사회와 공존공영을 실현해 나가는 모든 과정에 대한 총체적인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현지기업이 경영국제화의 단계에 따라 전략을 구

  • 행정(조직이론)
  • 다양한 욕구들(가령,안전과 사회적 성취 등)에 의해 유발된다. 과학적 관리법은 조직의 능률을 개선하는데 너무나 메카니스틱하고 기술적인 접근법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심하게 이야기해서 테일러리즘은 한 다발의 트릭(a bag of tricks)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과학적 관리법에는 많은 경영기법들이 사용되고 있지만 시각이 너무나 편협하다고 할 수 있다.또한, Taylor의 이론은 주로 반복적이고,비교적 단순한 생산작업에 근거하여 개발된 이론이기

  • 항공사 경영에 관한 고찰
  • 따라서 전략적 제휴에 임하는 기업은 이러한 위험을 보상할만한 혜택이 있을 때에만 제휴에 임하게 된다. 한편 전략적 제휴는 기업의 전략적 행위 내지는 조직구조를 다양하고 복잡하게 변화시킨다. 즉, 다른 형태의 기업과 여러 측면에서 부딪치게 됨으로써 복잡성이 가중되고 이는 관리비용을 발생시키게 된다. 따라서 위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관리비용을 능가하는 제휴이익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기업들은 전략적 제휴에 임하게 되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