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2%부족할때 STP전략과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P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표적 시장 선정)
*4P 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본문내용
*STP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인구통계적 변수 : 나이와 성별 (물과 이온음료의 소비추이)
이온음료의 경우는 성별에 따라 음용률의 차이가 크게 나타나는데, 특히 10대? 20대 남자들의 음용률이 매우 높다. 그러나 30대, 40대 남자의 경우에는 이온음료보다 먹는 샘물의 음용 비율이나 빈도가 높다. 즉,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갈증 해소 욕구를 위해 음료를 마시는 경향이 높은데, 10, 20대 남자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로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에 비해 30, 40대 남자들은 먹는 샘물을 마신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그리고 성별적으로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이온음료를 마시는 경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2. 지리적 변수 : 음료시장의 특성상 지역적 차별화 추구가 무의미하기 때문에 고려되지 않았다.
3. 소득 수준 : 소비재상품의 특성상 소득수준에 대한 고려는 거의 없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고!!
  • threerd***
    (2006.05.19 00:19:5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 칠성의 2% 부족할 때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목 차1. 회사소개 및 기업이념 2. 롯데칠성연혁 3-1. 2% 부족할 때 마케팅 전략 1)제품선정이유 2)상황분석 3)SWOT분석 4)STP전략 5)마케팅믹스(4P) 3-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 1)제품선정이유 2)상황분석 3)SWOT분석 4)STP전략 5)마케팅믹스(4P) 4. 결론 회사소개&기업이념롯데칠성연혁1950.5.9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1974.12 롯데칠성음료㈜로 상호변경1972.08 미국 펩시콜라와 생산 판매계약 체결1982.12 미국 델몬트사와 쥬스생산 및 판매기술 제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웅진코웨이` 렌탈마케팅 분석(A+리포트)
  • 때로는 과거의 당기순이익에 훨씬 못 미치는 규모를 보이기도 하였다. 이를 바로잡기 위해 웅진코웨이에서는 꾸준한 마케팅 방법을 접목하여야 하였고 이익구조는 계속해서 변화하였다. 실질적으로 전문가들은 웅진코웨이의 렌탈 판매전략은 올해에 들어서야 안정되기 시작하였다고 말한다.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웅진코웨이의 렌탈 판매전략에 대한 마케팅 사례를 주어진 규격에 맞추어 환경분석, STP, 4P 그리고 성과 분석에 대한 순서로 작성 및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2%부족할 때-1. 롯데칠성 - 『2% 부족할 때』1) 롯데칠성음료의 기업소개2) 롯데칠성 사명과 목표3) 사훈2. 전략 실행3.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4. 2%의 시장분석1)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Targeting3) 표적 시장 선정5.내부환경분석1) 성공요인6. 마케팅 전략1) SWOT분석2) 4P분석① Product (제품)② Price (가격)③ Place (유통)④ Promotion (촉진)-남양유업 니어워터 O2-1. 회사소개1) 연혁2) 기업이3) 사훈2. 마케팅 방식1)니어워터3.STP전략1) 시장 세분화 (Seg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