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IS] 경쟁력을 회복시켜 준 하이야트 호텔의 중앙예약시스템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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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12.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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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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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이야트 호텔에서 구축한 SPIRIT 시스템은 기존의 메인프레임 시스템에 비해 어떠한 장점이 있는가?
2. 기존의 시스템과 새시스템의 정보 아키텍쳐를 서로 비교하시오.
3. 하이야트가 AT&T 및 인포믹스와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시스템 개발을 추진했다고 했는데 그 주요 의도는 무엇인가?
4. 하이야트의 SPIRIT 호텔예약시스템과 여행사의 항공예약시스템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사례본문에 나타나 있다. 호텔예약시스템과 항공예약시스템 간의 연계방안을 하이야트 호텔 관점에서 생각해 보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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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존의 시스템과 새시스템의 정보 아키텍쳐를 서로 비교하시오.
기존의 시스템의 정보 아키텍쳐는 IBM 4831 메인프레임 환경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속도면에서 현저하게 떨어지는 기능을 수행했다. 그러나 새시스템의 정보 아키텍쳐는 유닉스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 기반을 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TCP/IP 네트워킹으로 전 세계 체인 시스템끼리의 연결이 가능하며, 외부에서 직접 호텔 내 시스템에 접속하여 여러 가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의 질을 한차원 더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3. 하이야트가 AT&T 및 인포믹스와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시스템 개발을 추진했다고 했는데 그 주요 의도는 무엇인가?
하이야트팀은 1989년말부터 SPIRIT의 개발에 착수하였고, 개발 프로젝트 내에는 최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개발팀에게 기술적으로 상당한 부담이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하이야트는 AT&T 및 인포믹스와 손을 잡기로 했다. 벤더들은 보통 장비를 던져주고 말기 때문에 그 다음부터는 고객이 알아서 해야 한다. 따라서 이들 벤더의 기술을 다루어야 하는 부담을 곧 인식하게 되었고, 벤더들을 끌어들여 이들이 마치 자신들의 일처럼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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