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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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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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관여도의 개관
2.소비자 관여의 모델
3.관여도와 소비자의 행동 유형
4.저관여 구매의사결정
- 본문내용
-
소비자는 광고캠페인이나 특정 광고에 관여되기도 하고 자신의 목적과 가치를 성취하기 위한 도구인 마케팅 활동의 특성을 감지하고 적절히 대응함
저관여 : TV, 라디오
고관여 : 전문잡지, 인터넷, 기타 직접매체(DM, 전화, 인적판매 등)
중관여 : 신문, 잡지
3)행동과 관여도
소비자는 제품과 관련된 활동이나 행동에 관여될 수 있음
행동관여 : 쇼핑
비행동관여 : 인터넷검색, 인터넷쇼핑, 홈쇼핑
활동관여 : 레저활동, 이벤트참가, 경험마케팅, 체험마케팅 참여 등
1)소비자를 저관여 상황에서 고관여 상황으로 전환
(1)제품을 관여되는 문제와 연결시킨다
-별 문제삼지 않던 제품을 중요한 문제와 연결
(2)제품을 관여되는 상황과 연결시킨다
-저관여 제품을 고관여 상황과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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