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휴대용 펜슬 화장품 중국시장 수출과 마케팅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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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명칭 : 휴대용 멀티 펜슬 화장품
2. 상품설명
3. 국내화장품 시장과 럭셔리브랜드 “랑콤”
4. 중국에 진출한 한국화장품 현황
5. SWOT,4P분석 및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시사점
국산 화장품의 품질향상과 한류열풍으로 화장품 수출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
수출지역이 동남아․중남미 등으로 다변화
수출품목도 기초화장용 제품류에 편중된 구조에서 탈피하여, 메이크업용․손발톱용 등으로 다양화
중국 등 틈새지역 공략 강화, 메이크업용․기능성 화장품 등 고급화 전략으로 수출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
▶확실하게 포지셔닝 된 한국 화장품을 찾아라
현재 한국 화장품 회사의 경우 아모레퍼시픽이 라네즈를 앞세워 오푸레나 가오 등과 함께 합리적인 프레스티지에 포지셔닝 되어 경쟁하고 있다. 더불어 LG생활건강이 인수한 더페이스샵이 자연주의 컨셉으로 포지셔닝 되어 롱리치(Longliqi)등의 약국 및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들과 경쟁하고 있으며, 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왓슨스의 매장에 저가로 진출하면서 로레알 등 합리적인 중저가 제품의 잠재적인 경쟁자로 여겨지고 있다.
▶양극화 심화는 결국 중국 화장품 시장의 이분화를 가져올 전망
양극화가 심해지면 결국 중국 화장품 시장도 합리적인 저가와 프레스티지로 대변되는 고가 화장품 시장으로 나뉠 가능성이 높다. 특히 현재 중국화장품 시장이 중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화장품 시장 이분화는 더 크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브랜드력을 키우면서 화장품을 유통하는 데 최적
중국 화장품 유통의 63.9%를 담당하는 것은 대형마트와 백화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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