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아이써티 i30 런칭쇼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우리의 i30는,
본문내용
2635세대의 부부는 인생의 기반을 닦고,
인생계획과 설계를 세부화하는 과정에 있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기본적인 경제력을 갖추었으며
경제적인 소비성향과 더불어 가치 있는 소비를 하고자 한다.

부부에게는 부부의 공동 의사 결정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이 유효하다.
남편이나 아내, 어느 한쪽만을 위한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다른 배우자에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편익과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부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구매 경험을 공유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18세기의 경제학자들은 ‘가치’와 ‘가격’을 구별해서 사용했다.
아담 스미스는 재화의 가치란 "사용가치(value in use)"를 의미하고, 가격은 "교환가치(value in exchange)"를 나타내는 것으로 구별했다.
물은 사용가치가 높은 반면에 교환가치는 매우 낮다. 반대로 다이아몬드는 사용가치는 낮은 반면에 교환가치는 매우 높다.
(중략)
소비자가 최고수준의 만족을 느끼는 것은 교환가치에 비해 사용가치가 클 때이다.
자신이 지불한 대가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다양하고 큰 만족을 느낌으로써 그들의 욕구는 충족된다.
현대 사회의 소비자는 자신의 소비에 있어서 더욱 영리해졌다.
따라서 현대의 소비자를 이끌기 위해서는 단순히 상품과 그에 대한 설명으로는 부족하다.
다양한 편익과 그로 인하여 직접적으로 오는 가치를 통해 접근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목 차1. 현대 자동차2. 현대 자동차의 해외 진출 현황-글로벌 생산-글로벌 판매-경영 성과3. 인도 자동차 산업 현황- 인도 자동차 시장의 특징- 인도 자동차 시장의 현황- 인도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 인도 자동차 시장의 전망4.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단독 투자 전략-4P 전략-자동차 출시 전략5. 인도시장내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6. 현재 인도에서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 대표차종-이온(EON)-아이텐(i10)-아

  • [경영전략] 국내시장에서의 해외의 글로벌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례 분석
  • 현대 자동차의 SWOT 분석① 강점 Strength- 높은 시장 점유율과 강력한 유통구조 지배 현대차는 기술력이 좋습니다. 그 실례로 유럽에서의 모토쇼에서 현대차부스의 신형i30을 폭스바겐의 빈터콘회장은 직접 차에 올라서 조작을 해보며 핸들 조작 시 소음이 거의 들리지않는 수준의 기술력과 세세한 부분을 통해 격분했다고 합니다. 그리곤 동행했던 폭스바겐 기술관계자로 보이는 사람에게 우리는 왜 이렇게 하지 못하느냐는 질문에 기술의 가격이 비싸

  • PR캠페인 사례분석 -현대자동차의 `해피웨이 드라이브`
  • 아이들이 성인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다. 어린이들은 보행자의 입장에 서 있지만, 운전자 또는 보행자가 될 수 있는 어른들의 그릇된 행동을 바꿀 수 있는 집단이기도 하다.1-3. 타겟 분석위와 같은 배경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현대자동차가 실질적인 캠페인 PR의 대상으로 삼은 집단을 생각해 보았다. 그 결과 메인타겟과 서브타겟 두 집단으로 나눌 수 있었으며, ‘어린이’와 ‘부모’가

  • [국제기업환경] 칠레
  • 투자 환경가. 투자매력도나. 칠레의 주요 경쟁력 지수다. 외국인 투자 제한 분야4. 우리기업 투자 동향가. 양국 간 교역규모에 비해 투자진출은 미미나. 제조업, 도소매업에 집중, 분야별 구분에는 큰 의미 없어5. 외국 기업의 투자 동향가. 산업별 외국인 투자동향나. 국가별 투자현황무역, 투자 진출 시 에로사항가. 현지정보 부족나. 스페인어 구사 필수다. 늦은 업무처리라. 한국어 인력 부족1. 이건산업2. 현대자동차3. 세라젬

  • [마케팅] [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A+리포트)
  • 런칭쇼를 실시하게 되고 멕시코, 중국, 남아프리카, 인도 JD파워 초기품질지수 및 상품성 조사 소형차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게 된다. 2006년 중국에서도 초기품질, 상품성조사에서 소형차부문 1위에 오르며 상품성을 인정받은 마티즈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홈쇼핑 마케팅까지 펼치게 된다. 2007년, 마티즈Ⅱ를 더욱 실용적이고 공간성있게 변형시킨 뉴마티즈가 출시된다. 뉴마티즈는 소비자가 직접 인정한 연비로 2007년 에너지 위너상 대상을 수상하게 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