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회생을 위한 PR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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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분석

1. 개요

2. 쌍용자동차에 관하여…

1) 쌍용자동차의 역사

2) 대표 차종

3) 기업 성격

3. 내부 상황분석

4. 외부 상황분석

Ⅱ. 문제점 도출 / PR 목적

1. 문제점 도출

2. 목적(과업관리형)

Ⅲ. 공중분석

1. 공중분석

2. 우선순위 선정

Ⅲ. 주요공중별 PR프로그램

1. 투자자

2. 미디어

3. 내부 임직원

4. 소비자

Ⅳ. 일정표

Ⅴ. 측정 및 평가

1. 평가 시기

2. 평가 방법

3. 예시

Ⅵ. 예산


본문내용
Ⅱ. 문제점 도출 / PR 목적

1. 문제점 도출
1) 투자자들의 ‘회생계획안’에 대한 믿음 부족
(1) 투자자들은 쌍용자동차 회생계획안에 대해 ‘자신의 이득’을 고려함
(2) 해외채권단의 경우 ‘이득’이 부족하다는 판단으로 회생계획안에 대해 부정적
(3) 산업은행과 협력업체들은 기업 측의 과도한 양보로 협상이 타결됐다고 인식하여 이에 불만
2)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심각한 부재
(1) 합의는 이뤘지만, 파업기간동안 폭력사태로 임직원 사이에 불신 팽배
(2) 파업 농성자들의 경영진에 대한 믿음 절대 부족
(3) 경영진-종업원 간의 대화창구 및 화합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의 부재
3) 소비자 불신으로 인한 기업 이미지 하락
(1) 쌍용차 예약고객의 차량 출고 약속 불이행에 따른 기업에 대한 심각한 불신
(2) 기존 쌍용차 보유고객들의 - 4 -
기업 파산에 따른 A/S 어려움에 대한 불안감
(3) 파업과 파산위험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에서 가격이 급 하락하고 있는 추세
(4) 소비자들 궁금증 및 불안감 해소 창구가 전무함
4) 언론의 부정적 인식
(1) 쌍용차 회생에 대한 다수의 부정적인 기사
(2) 파업기간 중 ‘언론사 차별’ 및 ‘기자 폭행’에 대한 언론의 부정적 인식

2. 목적(과업관리형)
11월 15일에 있을 ‘쌍용자동차 회생안 회의’에서 ‘회생결정’이 내려지도록 타겟공중의 태도를 변화시킨다. 이 과정에서 쌍용차 ‘회생가능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 시키고자 한다.

Ⅲ. 공중분석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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