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회생을 위한 PR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분석
1. 개요
2. 쌍용자동차에 관하여…
1) 쌍용자동차의 역사
2) 대표 차종
3) 기업 성격
3. 내부 상황분석
4. 외부 상황분석
Ⅱ. 문제점 도출 / PR 목적
1. 문제점 도출
2. 목적(과업관리형)
Ⅲ. 공중분석
1. 공중분석
2. 우선순위 선정
Ⅲ. 주요공중별 PR프로그램
1. 투자자
2. 미디어
3. 내부 임직원
4. 소비자
Ⅳ. 일정표
Ⅴ. 측정 및 평가
1. 평가 시기
2. 평가 방법
3. 예시
Ⅵ. 예산
- 본문내용
-
Ⅱ. 문제점 도출 / PR 목적
1. 문제점 도출
1) 투자자들의 ‘회생계획안’에 대한 믿음 부족
(1) 투자자들은 쌍용자동차 회생계획안에 대해 ‘자신의 이득’을 고려함
(2) 해외채권단의 경우 ‘이득’이 부족하다는 판단으로 회생계획안에 대해 부정적
(3) 산업은행과 협력업체들은 기업 측의 과도한 양보로 협상이 타결됐다고 인식하여 이에 불만
2)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심각한 부재
(1) 합의는 이뤘지만, 파업기간동안 폭력사태로 임직원 사이에 불신 팽배
(2) 파업 농성자들의 경영진에 대한 믿음 절대 부족
(3) 경영진-종업원 간의 대화창구 및 화합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의 부재
3) 소비자 불신으로 인한 기업 이미지 하락
(1) 쌍용차 예약고객의 차량 출고 약속 불이행에 따른 기업에 대한 심각한 불신
(2) 기존 쌍용차 보유고객들의 - 4 -
기업 파산에 따른 A/S 어려움에 대한 불안감
(3) 파업과 파산위험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에서 가격이 급 하락하고 있는 추세
(4) 소비자들 궁금증 및 불안감 해소 창구가 전무함
4) 언론의 부정적 인식
(1) 쌍용차 회생에 대한 다수의 부정적인 기사
(2) 파업기간 중 ‘언론사 차별’ 및 ‘기자 폭행’에 대한 언론의 부정적 인식
2. 목적(과업관리형)
11월 15일에 있을 ‘쌍용자동차 회생안 회의’에서 ‘회생결정’이 내려지도록 타겟공중의 태도를 변화시킨다. 이 과정에서 쌍용차 ‘회생가능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 시키고자 한다.
Ⅲ. 공중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