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온라인김치시장과 홈쇼핑 김치시장의 최강자인 더김치 사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홍진경 기업소개
연혁
사업배경
연간 매출 이익
2. 김치 시장 환경 분석
국내 김치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3. 전략
4P
4. 브랜드 파워
STP
SWOT
5. 결론
Vision
- 본문내용
-
- 핵가족화와 아파트 주거형태로의 공간이동,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2003년까지 계속된 상승세를 이어온 포장 김치 시장은 2005년 발생한 ‘기생충 김치’파동 시기를 기점으로 잠깐의 하락세를 보였다. 그러나 곧 회복되어 그림2와 같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포장 김치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세와는 달리 저렴한 가격대의 중국산 김치 수입과 고급김치 시장의 일본 진출 실패까지 겹쳐 표2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사업체와 생산액은 줄고 있음
2. 온라인시장
- 진미앤푸드
진미앤푸드는 (주)진미와 (주)진미푸드의 새로운 식품사업 브랜드로 해외사업에 주력하던 경영정책을 바꿔 2005년 (주)진미푸드를 신설하고 이후, 지역 밀착형 직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식품 회사로 대기업과의 Co-Promotion 및 온,오프라인 쇼핑몰 서비스 등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회사
장점
저렴한 가격과 오랫동안의 노하우로 맛있는 김치를 생산
단점
해외 수출 위주의 장기 정책으로 인해 오래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에서 떨어짐
3. 홈쇼핑
- 김수미더맛김치
‘김수미더맛김치’는 평소 김치를 맛있게 담그기로 유명한 탤런트 김수미씨를 전략적으로 내세워 만들어진 상품으로 (주)우리들에서 판매
장점
평소 지인들에게 손맛이 좋다고 소문이 나있고 이러한 이미지가 손맛 좋은 어머니의 이미지로 쉽게 대중에게 어필됨
단점
홍진경의 더김치를 모방한 아류작이라는 이미지가 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