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온라인김치시장과 홈쇼핑 김치시장의 최강자인 더김치 사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홍진경 기업소개
연혁
사업배경
연간 매출 이익

2. 김치 시장 환경 분석
국내 김치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3. 전략
4P

4. 브랜드 파워
STP
SWOT

5. 결론
Vision
본문내용
- 핵가족화와 아파트 주거형태로의 공간이동,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2003년까지 계속된 상승세를 이어온 포장 김치 시장은 2005년 발생한 ‘기생충 김치’파동 시기를 기점으로 잠깐의 하락세를 보였다. 그러나 곧 회복되어 그림2와 같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포장 김치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세와는 달리 저렴한 가격대의 중국산 김치 수입과 고급김치 시장의 일본 진출 실패까지 겹쳐 표2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사업체와 생산액은 줄고 있음

2. 온라인시장

- 진미앤푸드
진미앤푸드는 (주)진미와 (주)진미푸드의 새로운 식품사업 브랜드로 해외사업에 주력하던 경영정책을 바꿔 2005년 (주)진미푸드를 신설하고 이후, 지역 밀착형 직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식품 회사로 대기업과의 Co-Promotion 및 온,오프라인 쇼핑몰 서비스 등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회사
장점
저렴한 가격과 오랫동안의 노하우로 맛있는 김치를 생산
단점
해외 수출 위주의 장기 정책으로 인해 오래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에서 떨어짐

3. 홈쇼핑

- 김수미더맛김치
‘김수미더맛김치’는 평소 김치를 맛있게 담그기로 유명한 탤런트 김수미씨를 전략적으로 내세워 만들어진 상품으로 (주)우리들에서 판매
장점
평소 지인들에게 손맛이 좋다고 소문이 나있고 이러한 이미지가 손맛 좋은 어머니의 이미지로 쉽게 대중에게 어필됨
단점
홍진경의 더김치를 모방한 아류작이라는 이미지가 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 시장의 위축 & 온라인 시장의 급속한 성장신세계의 E마트는 대형할인 시장에서 최강자의 자리를 굳히고 있으나, 홈쇼핑 사업에서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최대 유통업체를 꿈꾸는 신세계로서는 홈쇼핑을 강화하는 것이 당면과제였다. 신세계닷컴을 앞세운 인터넷 쇼핑몰 사업은 마땅한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터였다. 그래서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강자의 자리를 굳힌 이마트를 이용한 온라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그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조직의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려한다. 기업의 전략이나 마케팅, 유통, 인사 분야의 개념들은 LG 홈쇼핑의 실제사례를 적용, 일반적이기 보다는 LG 홈쇼핑, 홈쇼핑 사업 분야에 국한되어 설명되어 질 것이다.Ⅱ. 환

  • [유통과 마케팅]LG 홈쇼핑 유통 경영 사례
  • 사업부문별 매출 현황 -- 2001년 상품구성 -- 상품구성 추이 -5. 조직도 Ⅲ. 사업현황LG홈쇼핑은 국내 무점포 통신판매 시장이 매년 6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는 등 시장 전망이 밝게 형성 될 전망으로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공격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1. 케이블TV - TV채널45번을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며 적절한 상품을 적절한 시간대에 방영한다. 케이블 프로그램이 영업주축이 된다.TV홈쇼핑 사업부문 성공요인 및 장점 - 가 시청 가구 수 산업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해외직접투자(FDI)전략
  • 시장의 위축 & 온라인 시장의 급속한 성장신세계의 E마트는 대형할인 시장에서 최강자의 자리를 굳히고 있으나, 홈쇼핑 사업에서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최대 유통업체를 꿈꾸는 신세계로서는 홈쇼핑을 강화하는 것이 당면과제였다. 신세계닷컴을 앞세운 인터넷 쇼핑몰 사업은 마땅한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터였다. 그래서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강자의 자리를 굳힌 이마트를 이용한 온라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그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온라인 유통시장은 새해에도 30~40% 이상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지난해 250%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던 TV홈쇼핑시장은 올해 30% 안팎으로 성장률이 다소 떨어질 것으로 업계에서는 내다보고 있다.시장규모는 지난해 4조8000억원에서 올해 5조6000억원 선으로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홈쇼핑업체들은 특히 7월부터 한국디지털위성방송이 주도해 시작하는 데이터 위성방송 서비스 T커머스 사업에 큰 기대를 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