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일본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일본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업체별 휴대폰 시장점유율 ………………3
Ⅱ. 폐쇄적인 일본시장 ………………………4
Ⅲ. 스마트폰 글로벌 휴대폰 시장 강타 ……5
Ⅳ. NTT도코모와 삼성전자 …………………5
Ⅴ. 성능이 뛰어난 제품 선택 ………………6
Ⅵ. 확실한 판매망 확보 ……………………6
Ⅶ. 적극적인 홍보전략 ………………………6
Ⅷ. 국산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 ……………7
Ⅸ. 갤럭시탭의 인지도 확산 ………………7
Ⅹ. 갤럭시 카페 ………………………………7
Ⅺ. 향후 전망 …………………………………8
Ⅻ. 시사점 ……………………………………8
- 본문내용
-
Ⅰ. 업체별 휴대폰 시장점유율
삼성전자는 2007년 9월 일본 가전 시장에서 30년만에 철수했다. 일본 TV 업체들이 연간 수천억원에 이르는 광고 마케팅비를 쓰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장에서 5~10%대의 점유율로는 투자비도 거둬들이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위의 그래프는 일본 휴대폰 시장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일본 휴대폰 시장은 샤프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파나소닉, 후지쓰 등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점유율이 높은 기업들은 모두 일본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본은 전통적으로 자국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며 자국 제품에 대한 구매를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일본은 기술력이 뛰어난 국가이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하여 우수한 제품들이 개발되고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162001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321828&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1/05/23/201105230500020/201105230500020_1.html
<주간동아>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2743171
<한국경제>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56
<아이티투데이>
http://view.edaily.co.kr/edaily/view.htm?newsid=02109046596254168&strSite=
<이데일리뉴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6326&kind=4
<보안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86129
<매일경제>
http://n.breaknews.com/sub_read.html?uid=173762§ion=sc3
<브레이크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3008461
<한국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