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삼성 vs 애플 기업분석 -기업 구조와 경영 측면에서의 조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성전자와 Apple의 연혁
2.기업 구조 분석
3.삼성전자와 Apple의 경영전략 분석
4.결과
- 본문내용
-
1976년 - 애플 컴퓨터 설립 (스티브 위즈니악 & 스티브 잡스)
1977년 - APPLE II 출시 (유럽에 Eurapple 독립회사 설립) APPLE II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1985년 - 시스템 재고 과다 1주일간 휴무, 조직 개편 단행, 시스템 생산
공장 축소 (유럽대학 컨소시엄 결성 매킨토시 보급)
1988년 - 본격적인 전자 출판 분야 참여를 위한 AppleShare PC발표
(IBM과 타기종간 네트워크 가능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오리온 네트워크 시스템' 인수)
1990년 - 저가격의 Macintosh Classic, LC등 발표
1992년 - 일본 샤프사와 합작 투자 계약 체결, 도시바와 멀티미디어 기기 공동
개발 합의 (뉴튼 이라는 휴대용 컴퓨터 발표 , Powerbook
디자인 금상수상, 마이크로 소프트 사에게 그래픽 인터패이스 관련 패소)
2000년 - Apple DVD player발표, 2억3300만 달러 흑자 전년대비 27%증가
2000년 이후 – 휴대용 음악 시장 진출, 휴대전화기 시장으로 진출 아이팟 아이폰 출시
삼성은 R&D 활동의 지적 재산화에도 집중하여 2009년 7조 6천억원 R&D투자를 통해 국내특허 5,670件 출원, 해외특허 8,935件을 출원하였다. 이들은 대부분 플레쉬메모 리, System LSI, DTV, 휴대폰/스마트폰, LCD등에 관한 특허로써 전략사업 제품에 쓰이 거나 향후 활용될 예정으로, 사업보호의 역할뿐만 아니라, 유사기술/특허의 난립과 경쟁 사 견제의 역할도 하고 있다.
애플의 브랜드 관리를 맡아온 디자인업체 에이트의 사옥 2층 에는 흰색 애플 로고가 새겨진 유리로 된 사무실이 있다. 안이 들여다보이지 않는 유리 벽 안쪽에는 8명의 애플 전담팀이 주요 신제품 발표회와 각종 박람회, 그리고 287개 소매 유통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선보일 브랜드 디자인을 연구한다.
- 참고문헌
-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김영한 저 - 스티브 잡스의 경영스타일
'애플의 전략' 최용석 저 - 애플의 성과
'애플의 법칙' 하야시 노부유키 저 - 애플의 연혁, 스티브 잡스의 경영전략
www.apple.com > investor relations > financial history 재무제표 > press information > executive profiles 그리고 board of director 애플의 구조
2010.2.7일자 이데일리 기사 '애플 이익률이 삼성의 3배..`껍데기 IT강국` 자성
2010.7.26일자 조선닷컴 '잡스의 '애플 왕국'을 이끄는 숨은 비밀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