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앞 예술시장 프리마켓의 브랜드화를 통한 예술시장 활성화 IMC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리 마켓 소개
2.프리 마켓 개최 현황
3.목표 설정
4.목표 실행 방안
5.타깃분석
6.IMC 전략/전술
본문내용
이천 프리마켓 2005년 폐장
대구 깨비 예술시장 2009년 이후 행사 개최 X
광주 무등골 예술시장 폐장
부천 프리마켓 2007년 이후행사 개최 x
완주 아트마켓, 대전 별난장,
인천 아트 프리마켓 부산 모다난, 아마존 등의 지역 프리마켓은소규모로 개최되고 있으며
활성화가 되지 않고 있음.


활성화가 잘 되어있는 홍대 프리마켓에 비해 다른 지역에서 주최된
프리마켓은 잘 알려지지 않고 단발적인 이벤트에 그치고 있는 상황임

지방에서 열리는 프리 마켓들은 지속적으로 행사가 열리지 않고
단발적, 이벤트 성으로 행사가 열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홍보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예술마켓이 전국적으로 활성화 되지 않고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대표적인 예술시장 브랜드로서 “홍대 앞 프리마켓”을 홍대 앞에서만 하는 지역적 행사로 그치지 않고 전국적으로 개최해서 다른 지역에서도 지속적으로 개최되는 예술시장으로 만들 것이다.



기 간 : 2011. 1. 3주차
형 식 : 우편발송 & 작가메일
실행사항 :
- 부산작가커뮤니티에 속한 작가들의 메일과 집에 직접 초청장을 발송
- 내용은 예술프리마켓 행사소개, 취지 및 작가등록을 할 수 있는 방법과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입
- 선정된 100명의 작가에게 11월 2주차에 일괄적으로 우편과 메일을 동시에 발송하여 3주차까지는 작가등록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
기대효과 : 작가에게 직접 초청장을 발송 함으로서 예술작가로서 프라이드와 의미를 부여해 주고 즉각적으로 홍대프리마켓 활동 작가로 등록 할 수 있는 반응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시장지위를 안정화시키는 것이요 또 하나는 니베아 크림이 니베아 브랜드를 위해 창출한 호감을 다른 제품군으로 전이시켜 브랜드 강점을 개발하는 것이었다.첫번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니베아는 현 제품 구성 및 로고는 바꾸지 않았지만 제품크기와 유통전략을 바꾸고 거래처 및 점포내 촉진활동을 증대시켰다. 또한 브랜드이미지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광고 캠페인도 전개했다.1971년 봄에는 ‘Nivea, the Creme de la creme’(크림 중의 크림) 캠페인을

  • [도시지리] 도시마케팅과 사례분석
  • .서울 : 학문사, 2002.* 산광역시청(http://www.busan.go.kr/)<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1. 부산국제 영화제를 통해 본 한국의 도시마케팅 성공사례1. 부산국제영화제 개관2. 도시마케팅 방법3. 도시마케팅 성공요인4. 도시마케팅의 파급효과Ⅲ. 본론2. 도시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발전 전략 1. 벤치마킹 도시 분석 2. 한국의 도시 마케팅의 문제점 3. 한국 도시의 마케팅 - ‘실패를 딛고 앞으로’ 4. 구체적 도시 마케팅 전략 Ⅳ. 결론 참고문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앞두고 있어 불확실성이 더욱 가중될 전망이라면서 선거 결과에 따라 시장이 크게 흔들릴 수 있다고 예상했다.이번 포럼에서는 생산 시설의 현대화 방안 에너지의 미래 인공지능과 미래의 일자리 등 400여개 세션이 준비돼 있다. 올해의 주제가 리더십인 만큼 상당수 세션은 각계 지도자들이 어떤 리더십을 보이며 난관을 극복해 나갈 것인지를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다보스포 럼은 오는 17~20일 나흘간 열리며 21일 오전 폐막한다.☞다보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활성화되는 등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자가용이 보편화 되면서 기동력과 운반문제에 구애받지 않고 할인매장을 이용하여 보다 경제적인 구매를 추구하는 소비패턴이 정착되고 있다. 나. 시장의 확대 ⅰ) 지리적 시장의 확대구 공산권 국가들의 세계 시장 합류로 지리적인 음료시장이 확대되었다. 냉전시대만 해도 세계 시장은 12억 명으로 구성됐었지만, 소련의 붕괴로 공산권 국가들이 일시에 세계 시장에 통합되며 시장규모가 45억 명으로 늘었

  • [사회학] `일상예술시장`으로서 홍대앞 프리마켓의 성격과 가능성 분석
  • 사회학연구실습‘일상예술시장’으로서홍대앞 프리마켓의 성격과 가능성 분석목 차제 1 장. 서론1.문제제기와 연구목적2.연구지역과 방법제 2 장. 이론연구와 분석틀1. 예술의 정의와 생활창작2. 예술시장으로써의 프리마켓3. 해외의 예를 통해서 본 예술시장의 형성과정제 3 장. 홍대 앞 프리마켓의 예술시장으로서의 성격분석1. 프리마켓의 형성 배경 - ‘홍대 앞’의 장소성 분석 2. 프리마켓의 운영현황2. ‘일상예술’시장으로서의 프리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