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앞 예술시장 프리마켓의 브랜드화를 통한 예술시장 활성화 IMC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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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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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프리 마켓 소개
2.프리 마켓 개최 현황
3.목표 설정
4.목표 실행 방안
5.타깃분석
6.IMC 전략/전술
- 본문내용
-
이천 프리마켓 2005년 폐장
대구 깨비 예술시장 2009년 이후 행사 개최 X
광주 무등골 예술시장 폐장
부천 프리마켓 2007년 이후행사 개최 x
완주 아트마켓, 대전 별난장,
인천 아트 프리마켓 부산 모다난, 아마존 등의 지역 프리마켓은소규모로 개최되고 있으며
활성화가 되지 않고 있음.
활성화가 잘 되어있는 홍대 프리마켓에 비해 다른 지역에서 주최된
프리마켓은 잘 알려지지 않고 단발적인 이벤트에 그치고 있는 상황임
지방에서 열리는 프리 마켓들은 지속적으로 행사가 열리지 않고
단발적, 이벤트 성으로 행사가 열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홍보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예술마켓이 전국적으로 활성화 되지 않고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대표적인 예술시장 브랜드로서 “홍대 앞 프리마켓”을 홍대 앞에서만 하는 지역적 행사로 그치지 않고 전국적으로 개최해서 다른 지역에서도 지속적으로 개최되는 예술시장으로 만들 것이다.
기 간 : 2011. 1. 3주차
형 식 : 우편발송 & 작가메일
실행사항 :
- 부산작가커뮤니티에 속한 작가들의 메일과 집에 직접 초청장을 발송
- 내용은 예술프리마켓 행사소개, 취지 및 작가등록을 할 수 있는 방법과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입
- 선정된 100명의 작가에게 11월 2주차에 일괄적으로 우편과 메일을 동시에 발송하여 3주차까지는 작가등록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
기대효과 : 작가에게 직접 초청장을 발송 함으로서 예술작가로서 프라이드와 의미를 부여해 주고 즉각적으로 홍대프리마켓 활동 작가로 등록 할 수 있는 반응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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