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Walmart월마트 경영전략과 한국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월마트의 회사 소개 및 역사
2.월마트의 외부/내부역량분석
3.핵심역량 도출(비용우위전략)
4.월마트와 경쟁기업(Carrefour & E-Mart)
5.결론 및 요약
- 본문내용
-
1962년 로저스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매장 최초로 설립(아칸사소주 로저스)
1975년 월마트 구호 소개 - "Everyday Low Price"
1983년 3월 회원제 창고 - 샘스 클럽 1호점 개점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 시티)
1988년 월마트 슈퍼센터 1호점 개점(미주리주 워싱턴)
1991년 멕시코에 최초의 해외매장 오픈, 인터내셔널 1호점 개점 (멕시코시티)
1996년 아시아 시장 진출 모색
1998년 한국 시장 진출
1998년 유럽 시장 진출 (독일)
1999년 영국 시장 진출
2002년 일본 시장 진출
기업 문화 (저가정책, 소규모본사, 현장밀착)
R&D
-(첨단POS물류, 인공위성이용 정보전달, 소비자정보의 효과적 이용)
인적자원관리
-(낮은임금, 접점직원 역할 강조, 권한이양, 성과급, 가격정책재량권)
Everyday
Low
Pric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