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Walmart월마트 경영전략과 한국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월마트의 회사 소개 및 역사
2.월마트의 외부/내부역량분석
3.핵심역량 도출(비용우위전략)
4.월마트와 경쟁기업(Carrefour & E-Mart)
5.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1962년 로저스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매장 최초로 설립(아칸사소주 로저스)
1975년 월마트 구호 소개 - "Everyday Low Price"
1983년 3월 회원제 창고 - 샘스 클럽 1호점 개점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 시티)
1988년 월마트 슈퍼센터 1호점 개점(미주리주 워싱턴)
1991년 멕시코에 최초의 해외매장 오픈, 인터내셔널 1호점 개점 (멕시코시티)
1996년 아시아 시장 진출 모색
1998년 한국 시장 진출
1998년 유럽 시장 진출 (독일)
1999년 영국 시장 진출
2002년 일본 시장 진출


기업 문화 (저가정책, 소규모본사, 현장밀착)

R&D
-(첨단POS물류, 인공위성이용 정보전달, 소비자정보의 효과적 이용)


인적자원관리
-(낮은임금, 접점직원 역할 강조, 권한이양, 성과급, 가격정책재량권)
Everyday

Low

Pric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미국)와 실패사례(한국)분석과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월마트 해외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분석1) 월마트 미국시장 성공사례① 유통공룡에게 겨누어진 화살② 이미지 손상의 위기를 경영 혁신의 기회로③ 공룡의 발걸음이 불러일으킨 거대한 변화④ 거대한 움직임, 물결이 되다2) 월마트가 세계1위로 등극할수 있었던 요인① 초기 미국식 경영방식 고수로 고전② 현지화로 전략 수정하면서 열세 만회③ M&A와 2∙3선 도시 공략 강화2. 월마트 해외 글로벌 전략 실패사례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실패사례]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 실패 분석
  • Walmart 한국 시장 진출 실패 분석Ⅰ. 들어가는 말Ⅱ. 월마트의 경영슬로건 Ⅲ. 국제시장에의 진출Ⅳ. 한국시장에서의 시작과 연혁 Ⅴ. 한국시장 성장부진의 원인 Ⅵ. 현재 월마트의 상황과 예상 Ⅶ. 미래의 전략 예측 Ⅰ. 들어가는 말무수한 기업들이 혜성처럼 나타났다가 한순간에 쓰러져가는 변혁의 시대 속에서 30여 년 간 거침없는 성장가도를 질주, 세계 제일의 유통그룹으로 성장해온 월마트는 진정한 글로벌기업의 전형을 보여주고

  • WALMART 월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월마트 한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과정(1) 월마트 한국진출 배경(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입과정5. 월마트 한국진출 경영전략 (1) 한국진입 전략 (2) 고객 서비스전략(3) 차별화전략(4) 물류전략6. 월마트 마케팅전략7. 월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8. 결론 1. 월마트 기업개요(1) 월마트 기업소개월마트(Walmart)는 샘 월튼(Sam walton,1918~1992)이 1962년 창립한 미국 최대의 할인매장

  • 월마트 WALMART 기업현황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월마트 글로벌진출(한국,중국)전략 사례분석
  • 월마트의 경영전략 사례연구INDEX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의 설립(2) 월마트의 규모(3) 월마트의 경영이념2. 월마트의 기업성장과정3. 월마트의 현황분석4. 월마트의 기업전략 사례(1) 경영혁신전략(2) 다각화 전략(3) 제품전략 (4) 월마트의 경영정보시스템(5) 전략적제휴 전략5.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사례6. 월마트 중국시장 진출사례7. 결론< 참고자료 >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의 설립월마트는 62년 벤 프랭클린 잡화점(VS : Variety Store)

  • 월마트 보고서 레포트
  • 월마트의 성공이 한국의 소매업계에 주는 시사점Ⅳ윌마트-윌튼의 적극적 삶Ⅴ인터넷에서 본 월마트Ⅰ머리말1. 미국 소매업계와 월마트의 현황Wal-mart는 1962년 샘 월튼씨에 의해 아탄소주 벤론빌에서 디스카운트 스토어 1호점이 개점되면서 탄생되었다. 이는 단순히 일시적인 할인판매가 아니라 대폭 인하된 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소비가 최우선’ 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저가격 정책’(ELP:every low price)을 경쟁전략으로 내세움으로써 오늘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