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국 의료관광 외국인 유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의료관광
- 의료관광 인식 재고
- 아시아권 의료관광 산업현황
- 의료관광을 떠나는 사람들
- 한국의 의료시장 개방
- 한국 의료인의 의료관광에 대한 인식
- 한국 의료산업 현황
- 한국 의료 문제점
- 한국의 의료관광 가능성
- 한국의 지자체 의료광광 현황
- 한국 특수 의료관광 산업(한방)
- 가격 설정방향
- 의료관광 정보 제공 방법
- 우리나라가 외국인을 유치하기 위한 방향
- 예상 기대 효과
- 본문내용
-
아시아권 의료관광 산업현황
인도는 의료 관광객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나라 중 하나이다. 특히 심장수술과 고관절 성형수술, 향상된 신약이 적용되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지난 해 인도를 방문한 의료관광객수는 약 2백만 명으로 의료 관광 역사상 최고의 성업을 이루었다. 인도에는 세계최고의 의료수준을 갖춘 몇 개의 대표적인 병원이 있는데 그 곳들은 미국, 영국 등지에서 학위를 취득한 유능한 의료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도 의료산업의 가장 큰 강점은 저렴한 의료비용이다. 미국과 영국을 비교해 보면 치료비용의 십분의 일 수준이다. 게다가 환자 개개인의 생활을 중시하는 의료 서비스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매년 수백 만 명의 환자들이 인도로 치료여행을 온다. 치료 뿐 만 아니라 회복기 동안 휴가를 즐기다 간다. 세계적 수준의 의료시설과 미용시술, 치과 치료, 심장수술, 심장 판막교체, 무릎관절 교체, 눈 질환 등의 의료서비스를 보다 현대적인 방법과 전통적인 방법 모두를 사용해 제공한다. 그러나 인도 의료관광에서 가장 큰 장애는 열악한 사회 인프라와 일류 호텔 부족이다. 매년 늘어나는 환자와 수입에 반해 수용할 수 있는 숙소시설이나 그 외 여건은 아직 선진국을 따르기 어렵다는 의견이다. 의료 인프라의 취약 및 국가적 위생에 대한 부정적 대외인식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인도의 해외환자 유치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환자들은 인터넷을 통한 의료관광 신청 및 결제 등 이용의 편리성을 확보 하였다. 이러한 인도의 성공적 성과는 낮은 비용, 짧은 시술대기 시간, 선진의료기술 확보, 정부지원정책 등에서 그 요인을 찾을 수 있다.
싱가포르는 도시국가로서 서비스와 관광분야에 국가적인 노력을 많이 기울인다. 특히 외국인 환자 유치에 전폭적인 국가 지원과 각 여행사를 연계 한 ‘건강여행 패키지’등의 상품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국가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매년 27만 명 이상의 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