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분석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공통형 재무제표
5.종합적 비율분석
6.부실기업의 예측
7. SWOT 분석
8. 산업 현황 및 분석
9. 기업 가치평가
10. 종합평가
- 본문내용
-
매출액 순이익률이 해당 대기업의 산업평균에 못 미치고 있다. 이것은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늦은 진출과 부진 그리고 다른 주력품목인 LCD TV, 노트북 등의 판매부진 등이 그 원인인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따라 매출액의 증가율이 둔화되고 산업평균들 보다 낫게 나타난다.
6.부실기업의 예측
Zi = 1.2*-0.0263 + 1.4*0.281099 + 3.3*0.074839 + 0.6*0.708716 + 1.0*0.803532
= -0.0315 + 0.3935 + 0.2469 + 0.4252 + 0.8035 = 1.8377
Bankrupt bank
Non Bankrupt bank
X1i
-0.0263
0.414
X2i
0.2811
0.355
X3i
0.0748
0.154
X4i
0.7087
2.477
X5i
0.8035
1.9
7.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우수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보유
-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우수한 품질관리 및 마케팅능력
- 국내외에 체계적으로 구축된 R&D 능력
- 특화된 신기술 확보 통한 독창적 신상품 개발 능력 보유
- 해외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
- 분기별 이익의 변동성 높음
- 최근 임원 경영진 변경으로 경영 안정화 요구됨
- 마케팅 비용의 증가
-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해 Mobile Communications부분 시장 점유율이 극히 낮은 상황
Opportunity
Threat
- 제품의 복합화 및 융합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
- 해외시장 판로개척이 보다 용이해짐
- 전체적인 전자 산업의 전망이 밝음
- 한미 FTA는 대체로 전자제품에 유리한 협약
- 6대 가전 제품(냉장고, 냉동고, 세탁기, 건조기, 오븐, 식기세척기) 판매량 상승
- 업체 간의 제품 개발 및 양산 기술 경쟁 치열
- LOW-END마켓에서의 중국 기업의 추격이 거세지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