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분석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공통형 재무제표

5.종합적 비율분석

6.부실기업의 예측

7. SWOT 분석

8. 산업 현황 및 분석

9. 기업 가치평가

10. 종합평가


본문내용
매출액 순이익률이 해당 대기업의 산업평균에 못 미치고 있다. 이것은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늦은 진출과 부진 그리고 다른 주력품목인 LCD TV, 노트북 등의 판매부진 등이 그 원인인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따라 매출액의 증가율이 둔화되고 산업평균들 보다 낫게 나타난다.



6.부실기업의 예측

Zi = 1.2*-0.0263 + 1.4*0.281099 + 3.3*0.074839 + 0.6*0.708716 + 1.0*0.803532

= -0.0315 + 0.3935 + 0.2469 + 0.4252 + 0.8035 = 1.8377


Bankrupt bank
Non Bankrupt bank
X1i
-0.0263
0.414
X2i
0.2811
0.355
X3i
0.0748
0.154
X4i
0.7087
2.477
X5i
0.8035
1.9




7.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우수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보유
-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우수한 품질관리 및 마케팅능력
- 국내외에 체계적으로 구축된 R&D 능력
- 특화된 신기술 확보 통한 독창적 신상품 개발 능력 보유
- 해외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
- 분기별 이익의 변동성 높음
- 최근 임원 경영진 변경으로 경영 안정화 요구됨
- 마케팅 비용의 증가
-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해 Mobile Communications부분 시장 점유율이 극히 낮은 상황
Opportunity
Threat
- 제품의 복합화 및 융합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
- 해외시장 판로개척이 보다 용이해짐
- 전체적인 전자 산업의 전망이 밝음
- 한미 FTA는 대체로 전자제품에 유리한 협약
- 6대 가전 제품(냉장고, 냉동고, 세탁기, 건조기, 오븐, 식기세척기) 판매량 상승
- 업체 간의 제품 개발 및 양산 기술 경쟁 치열
- LOW-END마켓에서의 중국 기업의 추격이 거세지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평생교육] LG전자 가전제품 분석을 통한 판매전략과 교육 대안제시
  • LG전자와 인연을 맺은지 햇수로 벌써 4년이 되었다. 물론 학생이기 때문에 방학과 주말에만 근무하긴했으나 현장(매장)에서의 경력은 레포트를 쓰기에 충분한 분석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작년 여름학기엔 지원이 많아 매장을 자주 옮겨 다닌것이  상권분석과 판매원의 행동분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이번방학은 경영교육원에서 평생교육사 현장실습으로 더욱 바빴다. 현장을 다니면서 판매사원 및 직원교육의 필요성을 크게 깨달았

  • [경영학] [국제경영학]LG전자 ‘트롬(TROMM) 세탁기’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LG전자 ‘트롬(TROMM) 세탁기’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1. 제품개요이제는 드럼세탁기 = 트롬 이라는 드럼세탁기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그럼 트롬세탁기는 어떻게 브랜드가 탄생되었을까요?트롬은 독일어로 TROMMEL이라는 단어에서 따온 이름으로 원형, 드럼을 뜻합니다.영어로는 True Riches of My Mind 로 내 마음속의 진정한 풍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정통 유럽형 세탁기의 이름입니다. 드럼세탁기는 일반세탁기에서 찾아볼 수 없는 삶기

  • [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 LG 전자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CONTENSPART 01 스마트폰이란?스마트폰 등장배경과 현재/ 스마트폰 경쟁구도PART 02 삼성과 애플 사례삼성, 애플의 시장진입전략/ 경영전략PART 03 LG전자의 실패사례LG전자의 시장진입과 경영전략/ LG전자의 경영전략 실패요인 분석PART 04 결론LG전자가 나아가야 할 길PART 01 스마트폰 이란?What is smart phone?스마트폰 이란?Chapter 01 Chapter 01인터넷휴대전화컴퓨터스마트폰 등장 배경과 현재Chapter 02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오. 1. LG정보통신이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 [경영학] LG전자 분석 -삼성전자 비교
  • LG전자 敗者에서 覇者로LG전자 비전 2010서론 (회사소개, 경영방침, 인재경영)본론 (중점사업, 재무제표분석, 광고비교, 환경분석)결론 (기술 트렌드, 비전제시)서 론(회사소개, 경영방침, 인재경영)전자기계화학금융기타삼성그룹삼성전자삼성전기삼성SDI..삼성중공업삼성테크원삼성석유화학삼성정밀화학삼성토탈..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증권..제일기획삼성물산삼성의료원..삼성그룹 조직도LG그룹 조직도전자통신,서비스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