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업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Contents -
Part 1. What is the Communication?
Part 2. Communication Tool
(1) General Communication Tool
(2) Recently Communication Tool
(3) Other Communication Tool
Part 3. Global Communication Tool
Part 4. Conclusion
- 본문내용
-
3) 외부 기업용 트위터“야머(Yammer)”
현재 각광 받고 있는 외부 기업용 SNS로는‘야머(Yammer)’를 들 수 있다. 기업용 트위터로 불리는 야머는 기업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같은 회사 이메일 주소를 쓰는 사람들과 트위터처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즉 특정 그룹의 위한 폐쇄적인 내부 인트라넷 형태의 트위터인 것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LG전자, S&T대우, 하나INS, 신세계, 두산, LG디스플레이, CJ GLS, 한국신용평가정보, 제록스, 시스코 등이 야머를 사내 커뮤니케이션 툴로 사용 중이다.
LG전자의 학습개발(L&D)팀은 2008년부터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구성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의견을 나누는 통로로 야머를 쓰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경우,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2009년 1월 야머를 도입했다. 도입 시점에 2009년 1월 도입 시점에 25명이 가입하고, 내부 입소문을 타고 한 달 만에 540명이 가입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정도로 활성화 돼 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킹 서비스(SNS)가 확산되면서 임직원 간 소통을 위한 기업용 마이크로블로깅 툴을 도입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SNS가 개인과 개인 혹은 고객과 기업과의 소통을 넘어 기업 내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한 툴로도 사용되는 것.
기업용 트위터 '야머'
야머는 이미 중요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으로 자리 잡았다. 전 세계에 흩어져있는 직원과도 새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