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업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Part 1. What is the Communication?


Part 2. Communication Tool


(1) General Communication Tool
(2) Recently Communication Tool
(3) Other Communication Tool


Part 3. Global Communication Tool


Part 4. Conclusion
본문내용
3) 외부 기업용 트위터“야머(Yammer)”

현재 각광 받고 있는 외부 기업용 SNS로는‘야머(Yammer)’를 들 수 있다. 기업용 트위터로 불리는 야머는 기업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같은 회사 이메일 주소를 쓰는 사람들과 트위터처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즉 특정 그룹의 위한 폐쇄적인 내부 인트라넷 형태의 트위터인 것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LG전자, S&T대우, 하나INS, 신세계, 두산, LG디스플레이, CJ GLS, 한국신용평가정보, 제록스, 시스코 등이 야머를 사내 커뮤니케이션 툴로 사용 중이다.

LG전자의 학습개발(L&D)팀은 2008년부터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구성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의견을 나누는 통로로 야머를 쓰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경우,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2009년 1월 야머를 도입했다. 도입 시점에 2009년 1월 도입 시점에 25명이 가입하고, 내부 입소문을 타고 한 달 만에 540명이 가입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정도로 활성화 돼 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킹 서비스(SNS)가 확산되면서 임직원 간 소통을 위한 기업용 마이크로블로깅 툴을 도입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SNS가 개인과 개인 혹은 고객과 기업과의 소통을 넘어 기업 내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한 툴로도 사용되는 것.


기업용 트위터 '야머'

야머는 이미 중요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으로 자리 잡았다. 전 세계에 흩어져있는 직원과도 새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및요약]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를 읽고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된다. 따라서 목적에 맞는 적절한 스토리를 활용하여 명확하게 전달하여야 한다. 스토리텔링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단순히 여러 사람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진정한 스토리텔링은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바를 알기 쉽고 설득력 있게 말하는 이야기이다. 스토리텔링은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뿐만 아니라, 개인 간에, 조직 간에도 기업과 고객

  •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를 읽고
  •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며, 새로운 이야기뿐만 아니라 기존의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스토리는 되도록 비싼 광고보다는 유명인사 및 스타의 입소문을 통하거나, 신문, 잡지, 또는 영화의 간접광고로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제는 단순히 일관된 마케팅활동으로는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고객에게 조금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인간의 감성에 소구할만한 스토리텔링이 필요한 것이다.

  • 비즈니스 글쓰기의 기술 누구나 글을 잘 쓸 수 있다
  • 커뮤니케이션을 하고자 하는 상대방과의 대화 단절로 이어지곤 했다. 기술은 기획과 마케팅 등 다른 부문과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좋든 싫든 타 분야의 담당자들과 의견 조율을 해가며 기술을 구현할 수밖에 없다. 만약 잘못된 의견 조율과 커뮤니케이션으로 엉뚱한 결론이 도출된다면, 큰 손실과 시간의 낭비를 초래하고, 기업의 업무 효율 저하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사회는 매우 다양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다. 이러한 현실에 적절하게 대응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방법일방향(one-way)양방향(two-way)e-비즈니스 마케팅의 개념개념적 정의대부분의 학자들이나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역시 e-비즈니스 마케팅을 개념적으로 정의하는데 있어서 다소 차이점 존재이는 기업이 수행하는 e-비즈니스 마케팅 활동의 범위 및 e-비즈니스 마케팅에 적용되는 정보기술의 종류에 따라 전개 가능한 마케팅 활동에서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최근의 보편적 관점고객 개개인과의 1대1 관계를 보다 중요하게 인식모든

  • [경영정보] 기업 내 SNS 활용이 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
  • 효과적으로 바뀌게 되었다. 그리고 Chatter를 사용해 문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어떻게 해야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가’ 에 대해서 서로 아이디어를 게시하면서 문제 해결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분석관리자들은 chatter를 통하여 모든 수준에서 비즈니스에 일어나는 상황에 대해 즉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관리자에게 가장 강력한 기능이다. 커뮤니케이션 용도로만 쓰이는 다른 기업형sns와는 달리 실제업무와의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