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힐즈를 중심으로 알아보는 향기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례

1. 코(후각)기능,후각이 뇌에 미치는영향

2.향기가 학습에 미치는 영향

3.특허사례

4.향기 마케팅

5.조원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본문내용
향신료와 만나보아요
-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향신료들의 향기를 맡고 각각의 향기의 특징에 대해 배움.
비씨카드
- 나만의 향기 카드
- 고객이 직접 좋아하는 향수를 카드에 담아 지속적으로 향기를 즐길 수 있음
- 기존의 한가지 향이 아닌 향기 교체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음



금호건설
- 포항 우현동 어울림 모델하우스
- 향기가 가진 특성과 공간별 기능을 고려 모델하우스 입구 - 자스민 향 로비, 상담석, 카페테리아 - 라벤더 향 유닛 입구 - 소나무 향 안방과 침실 - 동양란 향
- 방문객들이 친숙하고 편안하게 모델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한 것



대체의학의 한분야

향기(aroma)로 치료(therapy) 한다는 의미

각종 식물이나 열매, 뿌리, 잎에서 추출한
정유, 즉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여 다양한 증상을 치료

고대 이집트인들은 미라의 방부처리, 종교
의식과 여인들의 화장수에도 향을 이용
중국, 인도에서도 치료에 향을 이용했다는
기록이 있고, 성경에도 유향이나 몰약에
대한 기록이 있다.

임상 실험을 통해 아로마 테라피의 여러
가지 방향작용과 항균작용, 특히 요즘에는
피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심리안정과
피로회복의 기능이 있음을 확인

최근에는 아로마 테라피가 통증 완화의 역
할을 함으로서 결과적으로 진통제 복용이
줄어들게 된다는 발표가 있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공학] OLFACTORY-엠씨스퀘어 개발을 위한 후각자극의 종류와 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학습능력 향상 연구
  • 향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어떤 향기만 있으면 학습능력의 향상이 있는 지 여부를 확인하는 연구를 해볼 수 있을 것이며, 여기에 더 나아가, 더 엄밀하게 실험을 구성하여 수많은 향이 각각 정확히 어떠한 수준의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실험도 해볼 수 있을 것이다.향의 휴대성 문제향이 학습능력향상에 아무리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향을 이용하는 제품은 기본적으로 휴대성이 불편하다는 단점을 가진다. 이것은 향 자체가 지닌 휘발성에 기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
  •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스타벅스 점포 안에서 커피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기대할 수 없다. 그리고 barista와의 친밀한 관계도 쉽게 접할 수 없는 가치이다. 현재 스타벅스가 커피 문화가 저변에 깔려있지 않은 지역(아시아)에서 거둔 성공은 단순히 미국에서 제일 유명한 커피 브랜드라는 유명세에 기인한 것이 크다. 이러한 시장에서 스타벅스가 진정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가치인 the best coffee experience를 전파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상품or가격이 중심이 아니다. 고객과 가치 중심이다.2. 다양한 접점들(광고로 대표되는 전통적인 매스미디어뿐만이 아니라)을 최대한, 그리고 일관성 있는 통합된 전략으로 활용하는 의사소통을 통해 목적을 달성한다.3. 고객들을 하나의 집단, 즉 몰개성인 하나의 단위로 이해하는 것이 아닌,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가치를 부여해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4. 뉴미디어를 포함. 새로운 매체를 적극 활용한다.5. 통합된 전

  • [마케팅]마케팅 사례모음(47개 기업.담당자인터뷰포함)
  • 마케팅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그였지만 발효유시장 전체를 순식간에 뒤집을 만큼 강펀치를 날릴 줄은 미처 몰랐다고 한다. 전 차장이 윌의 전도사로 나선 것은 출시 한달을 넘긴 지난해 10월부터. 그는 “윌은 최초로 선보인 위 건강 개념의 발효유”라며 “뚜렷한 컨셉트를 토대로 발효유 시장의 새로운 장르를 창조하고 개척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윌은 장에 쏠렸던 발효유 시장의 무게 중심을 단숨에 위쪽으로 끌어당겼다. 위건강 발효유가 아

  • [관광상품기획론] 한방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한방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 중심으로 남대봉, 향로봉 등 고봉들이 솟구쳐있어 많은 산악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옛 부터 동악 명산이라 하여 구룡사, 상원사 등 신라 천년의 역사가 서린 고찰을 비롯하여 영원산성, 해미산성등 전란사가 담긴 유서 깊은 곳으로 기암괴석과 울창한 산림이 천하절경을 이루고 있다.- 미륵석탑, 비로봉6:00~7:00저녁식사한방단지 내 레스토랑7:00~10:00황골참숯가마찜질방한방단지 내위치한황골참숯가마찜질방‣국내산 참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