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 20,30대 직장인분들을 중심으로 디저트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로그램 필요성 및 추진 여부 검토

Ⅱ. 상황분석
1.상황 분석
2.지역 분석
3.학습자 분석

Ⅲ. 요구조사
1.프로그램 설문지
2.설문조사 결과
3.결과 분석

Ⅳ. 프로그램 선정
1.내용 및 일정
2.교안 작성
3.강의 내용(2주차)

Ⅴ. 인적 자원 선발 및 관리


Ⅵ. 예산편성
1.총예산 수급방법
2.수강료 결정의 적절성
3.후원금 확보 방안

Ⅶ. 홍보

Ⅷ. 평가

본문내용
5)프로그램 장애요인
본 프로그램은 이전의 평생교육 강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가 아닙니다. 가장 큰 장애요인은 “학습자의 참여를 어떻게 도모할 것인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껏 많은 평생교육 강좌가 자격증과 관련되거나 필수적인 지식을 중심으로 개발되어 왔습니다. 그러므로 프로그램 참여비용이 높다는 가정을 제시할 경우 학습자들이 높은 학습비용의 지불의사를 확보하기에 어려울 수 있으므로 비용관련 사항을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구상해야 할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많은 평생교육강좌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학습과정 가운데 흥미를 잃어버리거나 학습자체에 부담을 가질 우려를 덜고, 학습을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 학습자와 교수자, 학습자들 사이에 관계형성과 교류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간단한 실습을 학습과정 가운데 첨부하여서 지루할지 모르는 학습을 대비해야 합니다.
학습자들의 학습참여율의 감소를 제한하고 이와 같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욕구가 크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디저트문화에 관심이 없는 학습자의 흥미를 자극하고, 참여욕구를 개발할 뿐 아니라 디저트문화에 필요성을 가지고 있지만, 주저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 환경 및 상황분석

1) 프로그램 상황분석
□강남문화원
강남문화원은 1998년 2월 19일 강남구민의 성원과 관심속에 지역문화창출의 산실로 탄생하였다. 강남문화원은 개원 이래 30여 문화강좌를 개설하고 미술, 서예, 독서, 생활수기, 전통예술제를 비롯한 각종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
현재 강남 문화원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7-61에 위치하여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남역과 역삼역은 직장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다. 따라서 강남문화원은 직장인들과 거리적으로 가깝고 다가가기 쉬운 장소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이곳은 교통이 매우 발달한 지역으로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직장인들 역시 기관으로 찾아오기에도 쉽고 강의가 끝난 후 집에 돌아가는 길도 다른 기관에 비해 용이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 프로그램은 직장인 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최대한 직장인들을 배려하기 위해 직장과 가까운 장소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 주변 기업으로는 구체적으로 대우증권, 삼성화재, ADT캡스, 엔시소프트, 한화그룹, 현대금융등 다양한 성격을 가진 기업들이 위치해있다고 할 수 있다.

2) 프로그램 지역분석
□강남역
강남역은 매우 다양한 흡인요인으로 인해 서울시내 최고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이라 할 수 있다. 우선 강남은 직장 밀집지역인 테헤란로와 밀접해 있어 사무실 직원 들이 접근성이 좋다. 처음 주로 논,밭이었던 강남은 강남지역의 대대적인 개발의 진행과 아파트개발 소식이 전해지자 사람들이 강남으로 이주해 오기 시작함으로써 형성되기 시작했다. 부동산투기란 말도 이때 시작된 강남의 개발에서 야기된 것이다. 강남역은 강남지역의 새로운 업무지구로 부상이 되고 음식점, 술집등의 유흥업소 등이 생겨나면서 강남지역의 핵심상권으로 발돋움하였다. 이후 분당, 용인, 수원등에 신도시가 생겨나면서 강남지역과 이들 지역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CAFFE BENE) 경영정보시스템
  • 200원짜리 자판기 커피부터 50g에 65만원을 호가하는 루왁 커피까지 그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국내에 커피가 수입되던 초기에는 간편히 타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에서부터 출발하였다. 때문에 대중에게 커피는 설탕 맛이 강한 음료로 인식되고 점점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실용적인 이유로 커피믹스가 사랑 받았다면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고급 에스프레소 커피는 카페 문화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커피전문점

  • 빕스 VIPS의 마케팅전략
  •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추구하며 이를 위한 결정 요인은 단연 건전하고 단란한 분위기이다.문화적 가치 추구 - 즐거움을 위한 이벤트나 다양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얻는 문화적 경험을 중시하는 20~30대의 젊은 층이 대부분이다. 음식의 맛과 서비스가 소비의 결정 요인이다.3) 패밀리 레스토랑의 분류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 패스트푸드의 객단가보다 두 배 이상 비싸지만 멋진 실내장식을 갖추어 놓고 디너하우스보다 좀 더 활기차고 재미있는 서비스

  • [사회복지개론] 자원봉사센터
  • 중심으로 이론 및 사별 등으로 혼자가 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홀로서기에 도움을 주는 민간단체의 프로그램이 부족하나 진행되고 있다. 바로 이러한 모든 자리에 자원봉사자들의 도움과 관심, 참여가 필요한 것이다. 모자원에서는 주로 자녀들에 대한 학습지도가 일반화된 자원봉사활동이다.-범죄문제각 지역의 복지관과 주민회관 등에서 범죄경력이 있는 여성들을 위한 사회복지훈련과 재취업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에 많은 여성 자원봉

  • 청소년의 사이버(인터넷) 이용(커뮤니티, 게임, 음란물, 채팅)에 대한 상호관계 분석 및 장단점 분석
  •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교류가 활발해 질수 있었고, 인터넷 비즈니스가 활발해 지면서 포탈업체들은 자사의 서비스로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러한 인터넷 커뮤니티는 현실 세계의 공동체 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발달하여, 기존의 실생활 공동체를 흡수하는 양상도 띠고 있다. 2.국내 인터넷 커뮤니티 현황2003년 3월기준으로 인터넷 사용자수는 1,393만명으로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매달 90만명씩 증가하

  • 성격심리학 이론 모음
  • 있는 대상(부모)과의 관계에서 발생했으나 의식화되지 못하고 억압되어 무의식에 묻혀 있었던 생각, 감정, 욕망을 치료자에게 자신도 모르게 표현하는 것.□ 참 고 문 헌 □노안영․강영신(2003). 성격심리학. 학지사.김충기․강봉규(2001). 현대상담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강영계(2007).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 해냄출판사.아맨드 M.니콜라이(2004). 루이스VS.프로이트. 홍성사.지그문트 프로이트(1988). 정신분석 입문/꿈의 해석. 동서문화사.이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