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지표의 대명사 Nielsen 소비자 패널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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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소비자 마케팅 조사와
신제품 판매 예측 조사 (BASES™)
고객/직원 만족도 및 충성도 조사 (eQ™)
브랜드 자산 모니터링 및 관리 (WINNINGBRANDS™)
광고효과 측정 및 평가 조사 (Ads@work™)
제품 패키지 테스트 시스템(Packs@work™)
브랜드 성과 측정 및 전략 개발 서비스 (Q*uad-Analyses)
정성조사(Activate™)
그밖에 다양한 맞춤형 조사 및 자문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는
넬슨 소비자 패널에 대하여
파워포인트 43장으로 만든 레포트자료입니다.
누가 보아도 손색이 없는 깔끔하고 탄탄한 자료라 생각됩니다.
도표와 그래프 등의 삽입으로 이해를 도왔습니다.
목차
1.AC Nielsen ?

2.AC Nielsen의 활동 분야

3.Nielsen 소비자 패널이란 ?

4.소비자 패널 자료의 활용

5.Nielsen 소비자 패널 조사의 장단점
본문내용
AC Nielsen
1923년 설립 후 현재 100 여개 국에서 활동 중
1980년 AC닐슨 코리아 설립
- 300명 이상의 전문인력과 서울 및 지방 주요 4개 도시의 사무소(최대규모)
- 소매유통시장에서 소비자, 미디어 조사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조사 업무
목표
- 고객이 사실에 기초한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정보와 통찰력 제공

AC Nielsen 의 활동 분야
소매유통 조사 (Retail Measurement Services)
1982년 실시 이후 현재 90여 개의 다국적, 국내 기업에
70 여 회사의 100개 이상의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서비스 제공.
한국 내 경쟁적인 기업 환경에 대한 정보


AC Nielsen 의 활동 분야
소비자 마케팅 조사 (Customized Research Services)

정량적(quantitative), 정성적(qualitative) 조사 서비스
소비자의 인구학적, 사회, 심리학적 특성, 태도 및 소비행동에 나타나는
자사 및 경쟁사의 이미지 및 제품의 강점 및 약점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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