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를 통한 유통업과 제조업 사이의 관계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유통산업][유통][디지털구조변화][울산유통산업]유통산업의 성격, 유통산업의 지원기반구축,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의 중소유통업, 향후 유통산업의 발전방안 분석
- [유통산업][전자상거래]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과 소매유통, 향후 유통산업의 내실화방향 분석
- [전자상거래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기업물류의 대응전략
- [경제학] 중국시장에서의 한국기업의 현지화 전략
- 농산물 유통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향00
- 목차
-
전략적 제휴 기본설명
Wal-Mart와 P&G 사례
파급효과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 기본설명
전략 + 제휴
전략측면: 한 기업이 경쟁우위가 있는 특정부문을 전문화하고 다른부문은 자신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업에게 위임
제휴측면: 한 기업이 단독으로 활동하지 않고 파트너와 함께 자원을 공유 하여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함
Wal-Mart와 P&G 사례
월마트(Wal Mart)와 피엔지(P&G)의 성공사례가 전해지자 유통업계에서는 케이마트(미국의 종합 소매기업), 의류업계에서는 리바이스트라우스, 신속한 소비자 대응 파트너십을 구축해 소위 제판동맹을 성공적으로 수행함. Wal-mart와 P&G의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은 유통경로상의 리더쉽이 기존의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 이전되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인용됨.
파급효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