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orth Face(노스페이스)의 중장년층 고객감소 현상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4P
3.경쟁사 비교
4.노스의 차별화 전략
5.국내 연령별 노스페이스 제품 이용 현황
6.국내 시장 내 노스페이스의 입지
7.SWOT
8.현행전략
9.대책 제시
- 본문내용
-
제품 개발시 실제 필드에서 얻어진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현실화를 위해 소재의 설계, 기술 한계에 도전하고 있음
아웃도어를 리드하던 브랜드가 40-50대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 개발에 나선 것과는 달리 특정 소구층을 배제한 것
원단 재질과 제품 부위별 특징,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를 변화시킴
매년 10개정도의 매장을 오픈. 빠른 유통 확장 정책은 지양
적당한 수의 매장운영으로 점당 매출을 극대화 하는 전략 고수
노스페이스 고객층은 전 연령대를 아우르고 있으나 10~20대 연령대가 주 고객층.
아웃도어 의류의 기능적인 특성보다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서 부각
어린이는 티셔츠, 10~20대는 재킷, 백팩, 4~50대는 고기능성 등산복, 6~70대는 모자와 등산화를 주로 이용. 국내가격 24만원 재킷은 한 시즌에 6만장 팔리는 등, 10~20대 고객의 지지가 강력함
10대는 브랜드에 대한 유행성, 로열티가 매우 큼
최근엔 새로운 모델로 공효진을 기용함. 10~20대 여성층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유통 전략 측면에서는, 아웃도어 상품 뿐 아니라, 아웃도어 문화 자체를 어필하려는 추세
아웃도어 웨어가 등산복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실용성과 심미성을 추구.
10~20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집중하여 청년층을 위한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잡힐 시, 중장년층 고객 이탈 가능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