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LC이론과 선정제품전략과의 비교분석과 향후전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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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도입기
1 ) PLC전략소개 및 선정이유
2 ) PLC이론과 선정제품전략과의 비교분석
3 ) 향후전략방안

2. 성장기
1 ) 전략 소개 및 선정 이유
2 ) PLC 이론과 선정 제품 전략과의 비교 분석
3 ) 향후전략방안

3. 성숙기
1 ) 전략 소개 및 선정 이유
2 ) PLC 이론과 선정 제품 전략과의 비교 분석
3 ) 향후전략방안

4. 쇠퇴기
1 ) 전략 소개 및 선정 이유
2 ) PLC 이론과 선정 제품 전략과의 비교 분석
3 ) 향후전략방안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제품수명주기(PLC)는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볼 수 있다. 도입기는 제품이 시장에 소개된 초기 단계로 저 수익, 고비용의 구조를 지니고 있다. 기업은 이 제품을 인지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매출은 낮다. 성장기는 시장수용 및 이익이 급속하게 증대하는 기간으로 비용이 점차 감소한다. 마케팅전략으로는 제품인지에서 제품확신 전략으로 나아가며 저 가격 전략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시킨다. 성숙기는 높은 판매량 성장을 계속하던 제품이 어느 시점에서 성장률 둔화를 보이는 시기를 말한다. 쇠퇴기는 다수의 고객들이 제품을 소유한 상태로 매출액의 급락을 보이며 기업은 3가지의 전략(유지전략, 수확전략, 철수전략)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제 제품수명주기와 관련해서 각 주기에 맞춰 선정한 시장과 기업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먼저, 도입기의 시장은 클라우드 컴퓨팅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클라우드로 선정했다. 성장기의 시장은 요즘 3G에서 4G로 넘어가는 LTE 시장을 선정하고,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택했다. 성숙기로는 아웃도어시장의 노스페이스로 선정, 쇠퇴기는 MP3 시장의 아이리버를 선정했다.
이제부터 우리는 4P를 토대로 본론에서 책의 내용과 현재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과 일치하는지 비교 분석을 한 뒤 향후 전략방안으로 제품수명주기를 어떻게 연장할 것인지에 대해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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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 감사해요ㅎㅎ
  • tk7***
    (2012.05.30 19:49: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매우 쓸모 없네요...속았네그려
  • ysc***
    (2012.05.25 12:4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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