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 아반떼 판매량 분석을 통한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개
시장 내 아반떼의 위치
2. 분석
추세분석 – 신차효과
시계열 분석 (이동평균, 지수평활, 추세계절)
회귀분석
3. 마무리
관련 이슈 및 전망
경영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시장 차원 분석
차량구입비와 차량부품.수리비가 증가할수록 준중형 판매량은 증가
- 비용이 증가할 수록 경제적인 부담을 느껴 가격이 저렴한 준중형 차량을 선호
기업 차원 분석
판매활동촉진비를 증가시킬수록 매출액은 증가
교육훈련비와 연구비를 증가시킬수록 매출액은 감소함
- 교육비, 연구비의 경우 장기적으로는 성과향상에 도움이 되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원가상승요인으로 가격에 반영되어 매출액에는 부정적인 영향
한국자동차공업협회가 11월 30일 발표한 “2011년 자동차산업 전망”에 따르면, 2011년 자동차 내수판매는 경제성장률이 다소 둔화되지만 경기 및 고용 안정세와 차량노후화에 따른 잠재대체수요 확대, 업계의 다양한 신차출시 등으로 금년대비 3.4% 증가한 1,500,000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 한편, 수입차는 원화강세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승, 한-EU FTA발효, 배기량 2,000cc급의 다양한 신모델 출시, 적극적인 마케팅 등에 따라 금년대비 30.0% 증가한 130,000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