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 아반떼 판매량 분석을 통한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시장 내 아반떼의 위치

2. 분석
추세분석 – 신차효과
시계열 분석 (이동평균, 지수평활, 추세계절)
회귀분석

3. 마무리
관련 이슈 및 전망
경영 전략 제시
본문내용
시장 차원 분석

차량구입비와 차량부품.수리비가 증가할수록 준중형 판매량은 증가
- 비용이 증가할 수록 경제적인 부담을 느껴 가격이 저렴한 준중형 차량을 선호

기업 차원 분석

판매활동촉진비를 증가시킬수록 매출액은 증가
교육훈련비와 연구비를 증가시킬수록 매출액은 감소함
- 교육비, 연구비의 경우 장기적으로는 성과향상에 도움이 되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원가상승요인으로 가격에 반영되어 매출액에는 부정적인 영향

한국자동차공업협회가 11월 30일 발표한 “2011년 자동차산업 전망”에 따르면, 2011년 자동차 내수판매는 경제성장률이 다소 둔화되지만 경기 및 고용 안정세와 차량노후화에 따른 잠재대체수요 확대, 업계의 다양한 신차출시 등으로 금년대비 3.4% 증가한 1,500,000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 한편, 수입차는 원화강세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승, 한-EU FTA발효, 배기량 2,000cc급의 다양한 신모델 출시, 적극적인 마케팅 등에 따라 금년대비 30.0% 증가한 130,000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경영을 위한 기업전략으로서 모든 프로세스는 6 σ라는 품질수준의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혁신적인 품질개선이 요구된다. 따라서 품질이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되어 고객만족과 회사 발전이 실현된다. 6시그마 운동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고객만족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프로세스의 문제를 찾아 통계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품질개선 작업과정을 ‘측정(measurement)분석(analysis)개선(improvement)관리(control)’ 4단계로 나누어 실시하고 있는데,

  • [기업윤리] 보양식품 사례
  • 기업윤리 사례 발표- 보 양 식 품 -- 목 차 -Ⅰ. 보양식품보양식품의 연혁라면의 대명사 - 보양라면Ⅱ. 사례요약Ⅲ. 윤리적 이슈분석1. 윤리적 이슈와 이론적 근거Ⅳ. 이해관계자 분석1. 이해관계자2. 이해관계자의 관심사3. 이해 관계자에 대한 윤리적 책임 수준4. 윤리론적 관점에서의 이해관계자 분석Ⅴ. 전략적 대응방안1. I-R Grid Model을 통한 라면산업에 대한 분석2. 국내 라면 시장라면 시장 규모국내의 라면업계 현황3. 보양 식품의 SWOT분

  • [국제 마케팅] 현대자동차 국제 마케팅 사례
  •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

  • [경영학]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 경영체제 정착과 기구 확대 19(2) 성장단계 - 현대 신화의 서막 20(3) 성숙단계 21(4) 97년도 22(5) 재건과 혁신 22(6) 2003년도 235. 현대자동차 CEO의 리더쉽 유형과 이의 변화 이유 23(1) 카리스마적 리더십 또는 이상적 영향 24(2) 영감적 동기유발 24(3) 지적 자극 24(4) 개별적 배려 측면 256. 현대자동차의 IT(IS)의 전략적 활용(이를 통한 경쟁우위 성과) 26(1) ERP 26(2) SCM 27(3) CRM 28(4) GM대우와의 비교 30(5) 경쟁우위 성과 317. 현대자동차의 인센티브 시스템 32(1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과 마케팅전략 및 고객만족도 분석(A+리포트)
  • 아반떼, 엑센트등 연간 4만대 생산 규모현대自 보츠와나대리점 U$5,000만불 투자 대리점과 전략적 제휴로 새로운 해외투자모델 제시남아프리카 자동차시장 본격 공략 개시『보츠와나 자동차社 : The Motor Company of Botswana 』로 명명된 이 공장은, 현대자동차 보츠와나 대리점(Hyundai Motor Distributors Ltd) 이 단독으로 U$5000만 달러를 투자해 건설되었다. 보츠와나 남부 가보른市 新산업공단 6만평의 대지위에 건평1만평규모로 건설된 현대자동차 보츠와나CK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