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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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비스 가격의 의의
2.가격결정의 목표
3.가격수준의 결정
4.가격 제시방법의 결정
5.신규서비스의 가격결정
6.가격 조정
본문내용
가격 결정시 고려요인




가격 결정방법
원가가산법
경쟁중심의 가격결정법
고객관계 가격결정법
지각가치 가격결정법
④ 지각가치 가격결정법
구매자들의 서비스에 대한 지각가치를 기준으로 자사의 서비스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고객 행동과 서비스 지각상태에 관한 자료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수집
고객의 지각과 행동양식은 시시각각 변함 → 어려움
주관적인 해석이 필요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비용 책정시 유용하게 활용
③ 중개가치 비율법
어떤 중개가치의 일정비율로 결정
예) 광고대행사, 직업소개소, 부동산중개소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음-간단
비율이 서비스 제공자가 투입하는 비용대비 수익성이 떨어질 때 문제 발생 가능
특정 부가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별도 약정요금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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