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세를 위한 색조화장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Brand Communation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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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전문색조 시장은
경쟁자들의 광고활동은
Who ? 우리의 고객인 13세~18세
가격대와 주구매 연령대에 따른 분류
지금 필요한 것은
MISSION
소비자가 보는 당사 색조 화장품 평가
방향 찾기
BACK TO THE BASIC
Answer 1
Question 2
Guide line 1- New&Different
확장성&지속성
Guide line – target
Story
Answer 2
Brand Concept
Target Culture, 속성
Answer 3
Launching
Media
Promotion
- 본문내용
-
브랜드별로 영역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
▶ N사의 CLIO, JOYCOS(TEEN, TEEN)등 색조 전문 브랜드의 추격
▶ 해외 브랜드의 성장 및 도전
▶ B브랜드의 1위 질주
전문색조 시장은
▶ 최근 어린이 색조 화장품 시장이 형성 (서울 강남권 중심)
하지만 B,K사 이외에는 아직 광고 활동은 미미
- B사: Girls be Pretty
K사 : Make up My Color, Make up My Life
A사: enjoy life, enjoy make up
D사 : Make up Professional
N사 : colorist
경쟁자들의 광고활동은
Key Message
나이에 맞는 정체성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경향 증가
현실적인 사고의 증가
성인들의 문화를 흡수하는 시기가 빨라짐
(초등학생 부터 화장 시작, 이성교제의 활성등)
니라 남들과의 차별화에도 노력
적극적인 개념의 ENJOY LIFE
명품에 대한 동경이 점점 커지는 경향
Who ? 우리의 고객인 13세~18세
( Target FGI)
13~18 세대의 화장품 구매 원칙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제품이 가지고 있는 IMAGE와 지향하는 LIFE STYLE을 구입한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IMAGE와 지향하는 LIFE STYLE이 관건
상큼한 느낌,촉촉한 비타민c
CUTE, 동화적 이미지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
K사
D사
N사
색조화장품 구매 패턴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가 상대적으로 저조한 수준
별로 생각하지 않고 사요.
적당한 가격에 색깔이 맘에 들면 사요
기초는 내 피부에 맞는 걸로 골라 쓰지만
색조는 별로 안 그래요.
(파우더, 트윈케익 제외)
종합 브랜드의
색조제품군
가격대와 주구매 연령대에 따른 분류
소비자 마음 속에 브랜드에 대한 특별한 캐릭터는 아직 없다
- 참고문헌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최신하 저|한국광고연구소 발행
퍼스널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종호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Duncan, Tom 저|북코리아 발행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모션그래픽 활용에 관한 연구
홍진기 저|홍익대 영상대학원 발행, 영상디자인 전공
국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주제와 접근방법에 대한 메타분석
김유경 저|한국방송광고공사 발행
멀티채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브랜드 노출
김정숙 저|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발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요인이 브랜드 자산가치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
謝銘 저|충남대 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기업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박승진 저|고려대 정책대학원 발행, 국토계획경제학 전공
에코화장품브랜드의 광고이미지 연구 : 홈페이지 Main Image 중심으로
김효민 저|성균관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화장품브랜드의 캘리그래피 적용과 비교분석 연구
임헌혁 저|경희대학교부설디자인연구원 발행
화장품 브랜드개성과 기능적 속성이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인금 저|성균관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한방화장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만족도와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
김계숙 저|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 발행, 피부미용 전공
화장품 브랜드 로고의 변화추이와 포장디자인과의 상관관계 연구
김정숙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포장디자인세부 전공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정혜경 저|숙명여대 원격대학원 발행, 향장미용 전공
화장품 브랜드 구매와 관련한 브랜드 개성의 역할
진주영 저|경희대 경영대학원 발행, 브랜드경영 전공
화장품 브랜드 선호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신주홍 저|연세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화장품 브랜드의 컬러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이은실 저|숙명여대 대학원 발행, 시각·영상디자인 전공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고은혜 저|건국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자료평가
- 유익한 자료 감사합니다.
- 115426***
(2018.04.06 16:44:10)
- so cool.~~
- news***
(2011.04.25 16:5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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