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학내)서점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문제 인식] 1) 왜 교내서점을 활성화해야 하는가?
[상황 분석] 2) 교내서점 무엇이 문제인가?
[방안 제시] 3) 교내서점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AL 과정] 4) 교내서점 활성화를 위한 활동 사항
[한계 및 문제점] 5) 과제 수행의 한계는?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활성화 방안] 3) 교내서점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교내서점은 교재판매처의 이미지에서 벗어나야 할 필요가 있다. △대학문화 교류에 중심이 되는 장소 △책을 보면서 쉴 수 있는 장소 △지식을 파는 공간 △정보의 지도를 제시해주는 공간 등으로 기능의 폭을 넓히기 위해선 우선 학내 구성원들이 찾고 싶어 하는 공간으로 변화해야 한다. 아래는 그에 대한 방안이다.
가. 서점 공간에 변화를 줘라
1. “도서 전시를 색다르게” : 교보문고를 통해서 본, 도서 전시 요령
[교보문고 도서 전시 사례]
▪ 삼환재
조선시대 문인인 채치홍의 서가로 시대의 키워드를 각계 저명인사와 우리 시대의 지식인 30명에게 묻고 그들이 추천한 책을 진열
▪ 구서재
조선후기 실학자인 이덕무의 서재로 월별 메인 테마를 선정하여 테마별 추천 도서가 진열된다. 이번 달의 테마는 '창조지성' 으로 이어령의 '젊음의 탄생' 9가지 키워드를 따라 도서를 전개
▪ 채공방
개인형 맞춤출판 서비스로 웹 이용이 불가한 논문출력서비스, 개인 포토북이나 스토리북 제작, 절판도서 출판 등의 서비스를 진행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책으로 읽는 21세기/ 김호기
- 서점경영 이렇게 승부한다/ 노세 마사시
- 출판마케팅입문/ 한기호
- 대형서점들"가자 캠퍼스로"/국민일보
- 제역할 못하는 교내서점 실태/ 전교학 신문
- 인터넷 카페 '길담' http://cafe.naver.com/gildam
- 나와 고객을 즐겁게 하는 행복한 서비스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 김종태
- 고객 서비스 실무 / 백산출판사 / 백혜정
-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