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론] 관세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소비자 잉여와 생산자 잉여
2.관세 정책의 정의와 목적
3.관세의 종류
4.관세의 효과 (소국, 대국)
5.관세의 이론
- 최적관세율
- 매츨러의 역설
- 실효보호관세율
- 본문내용
-
1)종가세 물품의 가격을 과세표준으로 하는 조세.
[실제거래가격 * 과세환율 * 관세율 = 관세액]
→종가세 세액 계산
:우리나라의 관세율표는 대부분의 품목이 종가세로 표시되어
있음
2)종량세 물품의 수량을 과세표준으로 하는 조세.
[단위 수량당 세액 * 수량 = 관세액]
3)혼합세
:동일물품의 관세액을 산정함에 있어서 종가세와 종량세가
혼용되는 경우. 선택세와 복합세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관세의 부과는 관세 부과국의 교역조건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반면, 무역량을 감소시킴
→무역량의 감소는 교역이익의 희생을 수반하므로 경제 후생상 불이익
But, 일정한 관세율을 적용하면 교역조건 개선의 이익이
수입 감소의 불이익을 상쇄한 후 관세 부과국에 이익을 최대
로 하는 경우가 있으며, 여기서 관세 부과국이 그 나라의 후
생을 최대로 하는 관세를 최적 관세라 하며,
이 관세율을 최적 관세율이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