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KBS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멕시코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해외시장 진출 배경
2.멕시코 거시 환경 분석
3.3C 분석
4.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5.STP 전략
본문내용
3.1. 무한한 발전가능성의 경제적 환경

중남미 경제는 2004년부터 침체에서 완전히 벗어나 연평균 5%대의 성장을 기록

정책적인 무역 권장, 계속적인 대외개방도의 상승

빠른 경제 회복력으로 글로벌 위기 후 높은 경제 성장률 전망!
1) 가족 중심 문화
한국인과 중남미인의 생활은 가족을 중심으로 전개.
가족 중심의 문화가 가족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에 공감.
(집으로의 성공)


2) 보수적 정신문화
유교적 전통에 젖은 한국인과 유사.
가톨릭 전통을 고수하는 점.
중남미인들은 정신적으로 보수적인 편.
사랑에 대한 적나라한 묘사가 없는 것이 정서에 적합.
(겨울연가가 중남미 여성의 동감을 자아냈음)

1. 일인당 국민소득이 10000$에 육박하고 1억이 넘는 인구, 그 중 57%가 30세 이하의 사람으로 큰 인구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
2. 현재 96%의 TV보급률을 보이는, 중남미 최대 TV 보급률.
3. 미국 발 위기에 경제상황의 악화를 보이다가, 최근에 급 안정세.
4. 물가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기미를 보이다가 경기와 함께 안정세.
5. 외국인 직접투자가 많이 줄었음.
6. 국제수지 지표도 경제상황과 궤를 같이 악화 후, 안정세.
7. 외채상황은 안정적.
8. 한국의 수출이 급격히 늘어왔고 국가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좋음.
참고문헌
참고자료 및 논문
2010년 중남미 정치경제 현황 및 전망(김진오, 2009)
중남미와의 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문화 분야 교류 활성화(기획재정부외, 2010)
멕시코 경제.정치 현황(한국수출입은행, 2010)
멕시코 투자 환경(한국수출입은행, 2010)
문화컨텐츠 주요 산업 세계시장 및 수출현황 (해외경제연구소, 2008)
칠레 해외경제(해외경제연구소, 2009)
최근 멕시코 경제 동향 분석(멕시코시티 사무소, 2010)
대 중남미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분석(최성규, 2009)
멕시코에도 한류 열풍이 불것인가(황정한, 2007)
중남미 방송시장의 이해1(은혜정, 2005)
남미의 드라마 : 텔레노벨라의 분석과 전망(KBI포커스, 2007)
세계의 소프오페라 텔레노벨라의 마케팅 및 시장개척 전략(방송위원회,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한류의 성공사례
  • 진출을 도모할 수 있고, 한류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쓰이는 방식이다.■ 공동제작상호 자본을 공동 출자해 만드는 방식으로 주로 일부의 드라마나 영화에서 시도되고 있다. 공동제작 자체만으로도 양국 모두에 홍보효과가 있으며, 타국문화상품이라는 반발감도 상쇄된다.(3) 음반 콘텐츠■ 중국•한류의 중국 내 음반콘텐츠의 진출과정 중국 음반산업은 국제음반산업연맹(IFPI)의 자료에 의하면 약 7억 달러 정도 의 시장규모로 추정된다. 판매

  • [한류] 한국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드라마 방영시간이 시청률이 낮은 새벽 1시 이후로 편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다분히 의도적인 것으로 해석된다. 4. 해외 문화상품의 세계진출 사례분석한류현상으로 이제 우리 문화상품의 세계 시장 경쟁이 본격화 되었다. 각국은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전략과 지원을 통해 자국 문화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러나 아직까지 국내에서 이 같은 해외 문화상품 사례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체계적으로 논의되지 못했다.

  • 흥행한 한국영화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90년대 이후)
  • 스크린 쿼터제로 인해 질낮은 영화들의 생산만 계속 되어 영화산업의 발전을 가로 막고있다.․ 씨네서울ㆍ네이버제작노트, 홍성진의 영화해설ㆍ연합뉴스ㆍ영화 흥행을 위한 마케팅, 김기태ㆍ한국영화정책의 흐름과 새로운 전망 최진용의 공저 p137, 138ㆍ한국영화 100년효현찬의 공저 문학 사상사 ㆍⓒ 한겨레(http://www.hani.co.kr)ㆍ저널리스트 정중헌의 우리영화 살리기 (한국영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ㆍ(c) YTN & Digital YTN

  • [학사] [글로벌 한류와 혁신 전략] 글로벌 한류와 혁신 전략
  • 전략한류 현상을 문화적 우월감이나 상품 마케팅 기회로만 생각하기보다는 문화교류를통해 상호이해를 넓히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공동체 의식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정책이 필요최근 갑작스러운 한류현상으로 인해 문화적 속국으로 전락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각국에서의 반한류 정서로 변화되는 것은 경계해야 함. 각종 국제행사 개최, 한류국가 청소년과의 교류 확대 지원 등 민간 교류확대로 한류를 지속시킬 수 있는 기반 조성이 필요향후

  • [국제무역] 세계 속의 한류
  • 드라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남미 지역의 드라마도 권선징악적인 내용이나 신데렐라 스토리가 주요 소재이기 때문에 이와 비슷한 한국 드라마를 친숙하게 여기고 좋아하는 것 같다”며 남미 내 드라마 신 한류의 가능성을 전망했다.4. 현 한류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첫째, 국제 사정에 맞지 않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한류가 지속되려면 국제 상황에 맞춰 한류를 침투시킬 방법이 필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문화산업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