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두산, 롯데, 삼성 교육훈련 및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 론
제1절
교육훈련의 개념
1.
교육훈련의 의의
2.
교육훈련의 필요성
3.
교육훈련의 목적
제2절
교육훈련의 체계
1.
교육훈련의 체계
제3절
교육훈련 계획
1.
교육훈의 입안
2.
교육훈련 담당자
3.
교육훈련 시기와 장소
4.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Ⅱ
본론
제4절
기업들의 교육훈련 사례
1.
두 산
2.
롯데
3.
삼성
Ⅲ
결론
제5절
결론
1.
결론
- 본문내용
-
4.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은 교육훈련 대상자의 지식, 기술, 능력, 태도, 가치관, 대인관계 등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기술이다. 효과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처음에 개발하거나 중간에 수정, 보완하는 것에 관계없이 프로그램의 목표를 명확히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내용을 결정하며, 교육훈련의 유형과 종류를 선정하여야 한다.
프로그램의 목표를 설정할 때에는 교육훈련을 통해 달성해야 할 구체적인 강의 목표에 따라서 설정하는데, 지식수준, 기술수준, 태도수준, 행동수준, 조직성과 수준 등이 그것이다. 지식수준은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참여자가 숙지해야 하는 것을 말하고 기술수준은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하고 실기로 보여줄 것이 기대되는 것을 말하며 태도수준은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참여자가 내면화하고 있어야 할 것을 말한다. 또 행동수준은 근무지로 돌아가서 실제 근무활동 중에 나타나야 할 것을 말하고 조직성과 수준은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를 기대하는 서비스의 질, 효율성, 이직율 등을 말한다.
프로그램의 개발과 내용은 교육훈련 중에 가르칠 교과목의 종류와 그 강의내용을 말하는데, 프로그램 내용은 문제해결 중심으로, 예를 들면 수요조사, 분석검토, 개발의 순서로 구성한다. 그리고 강의는 상호작용이기 때문에 강의내용은 교육훈련 참여자들의 학습능력에 맞추어져야 한다.
이렇게 개발된 프로그램에는 체계가 있어야 한다. 여기서 프로그램 체계란, 교육훈련 실시기관에서 교육훈련대상의 규모, 기간, 장소, 교수 요원, 합숙 및 체육시설 등 모든 관리차원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모든 프로그램을 어떤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이들 간의 유기적 관계를 유지시키는 것을 말한다.
제4절 기업들의 교육훈련 사례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공식 홈페이지 출처
http://www.nanet.go.kr/main.jsp 국회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doosan.com/kr/main.do 두산 홈페이지
http://www.lotte.co.kr/ 롯데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kr/ 삼성 홈페이지
개인 블로그 출처
http://cafe.naver.com/spiritstud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38
http://www.homelearn.or.kr/LMS/Site/Menu1.aspx?param=menu1_1_info.ascx&termid=2009000114&lectureid=SDSB-090
http://blog.naver.com/lovesun0314?Redirect=Log&logNo=60115861888
서적 & 언론자료
롯데 사보
인적자원관리론(교재)
인터넷 언론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