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페베네 마케팅분석 및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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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 외부환경분석

1) 경쟁 분석
2) 시장상황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3. 내부환경분석

1) 4P 분석2) SWOT분석
4. 문제점도출

5. 제안전략
본문내용
한국 커피시장의 장기전망(2015년 기준)

국민 소득 20,000불  30,000불 증가와 세계화로 커피 소비가 20% 증가 예상 (300 360잔/년)
인스턴트 vs 원두 커피의 소비 비율도 70:30 변화 예상







스페셜 티 커피(고급 볶은 커피, 고급 추출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가 성장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전망
 
* 소득의 증가 (2만불→3만불)
* 미국 스페셜 티 커피의 세계화 추세
* 소비의 고급화 추세(현재 20대 중반이 경제활동인구로 입성)

소득수준 증가와 사회진출의 확대로 구매력 증대

경제 불황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소비주체

단순한 구매를 넘어서 유행을 창조하고 선도하는 주체

감성적 가치에 영향을 받는 소비 패턴을 보임




*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느낌
* 편안한 의자 등 머무르기 좋은 분위기
* 공격적인 매장확장, 노출빈도 증가 가능성
* 스타마케팅 (한예슬,최다니엘 등)
* 사회봉사로 긍정적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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