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코스트코 유통기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STCO 기업소개
COSTCO 의 유통구조
COSTCO SWOT 분석
COSTCO 의 성공요인
COSTCO 의 차별화 전략
가격비교사례
결론 및 의견
- 본문내용
-
S
국내 할인점보다 앞선 저가격 정책
유일한 회원제
양질의 수입브랜드 상품(현재37%)
글로벌 기업의 막대한 자금력
W
작은점포수
한국의 현지사정을 고려 못함
회원제 마트의 한계성
부족한 각종 시설과 한계성
O
국내 유일의 창고형 마트
공격적 전략 수립 및 점포확장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
T
경쟁 할인점들의 가격 인하
할인점들의 회원제 적용 시작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의 부족
POS 이용
단품의 재고량 및 판매액 추이를 분석
제조업체와 연결되 자동 발주
On-Line System, Real-Time System, 중앙 집중 관리 System, 거래정보 System, 종합정보 System
EDI 이용(Electric Data Interchange) 빠른 주문
- 참고문헌
-
교재
COSTCO 회원 안내서
COSTCO 관련 인터넷 기사 및 블로그
- 한국경제신문
- 이투데이 경제
- naver, daum cafe
자료평가
- 잘 활용했습니다 ^^
- genjun***
(2013.10.08 00:09:41)
- 좋아요~파워포인트 내용은 좋은데 설명할 수 있는 자료가 없는점이 조금 아쉬워요..
- jr0***
(2012.07.12 11:25: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