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코스트코 유통기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STCO 기업소개

COSTCO 의 유통구조

COSTCO SWOT 분석

COSTCO 의 성공요인

COSTCO 의 차별화 전략

가격비교사례
결론 및 의견
본문내용
S

국내 할인점보다 앞선 저가격 정책
유일한 회원제
양질의 수입브랜드 상품(현재37%)
글로벌 기업의 막대한 자금력



W

작은점포수
한국의 현지사정을 고려 못함
회원제 마트의 한계성
부족한 각종 시설과 한계성


O

국내 유일의 창고형 마트
공격적 전략 수립 및 점포확장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


T


경쟁 할인점들의 가격 인하
할인점들의 회원제 적용 시작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의 부족

POS 이용
단품의 재고량 및 판매액 추이를 분석
제조업체와 연결되 자동 발주
On-Line System, Real-Time System, 중앙 집중 관리 System, 거래정보 System, 종합정보 System

EDI 이용(Electric Data Interchange) 빠른 주문


참고문헌

교재

COSTCO 회원 안내서

COSTCO 관련 인터넷 기사 및 블로그

- 한국경제신문
- 이투데이 경제
- naver, daum caf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활용했습니다 ^^
  • genjun***
    (2013.10.08 00:09: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파워포인트 내용은 좋은데 설명할 수 있는 자료가 없는점이 조금 아쉬워요..
  • jr0***
    (2012.07.12 11:25:24)
회원 추천자료
  • 코스트코 COSTCO 성공전략과 SWOT분석및 코스트코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시
  • 코스트코는 유독 승승장구하고 있다. 코스트코의 성공요인은 마진율 15%의 원칙, 타사에 비해 월등히 적은 제품의 수, 환불정책, 자체 개발 상품(PB)인 커크랜드 시그니춰의 성공, 가맹점 수수료율을 낮추기 위한 1국가 1카드 제도 등 이 모든 요인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소비자와 기업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취하여 유통공룡들의 무덤인 한국땅에서의 정착을 무사히 이루어 내었다. 앞서 한국진출에 실패한 월마트, 까르푸 등의 사례가 있었음에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성공 사례는 신 시장 개척에 있어 중요한 시사점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미국 사례를 통해 IKEA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수행하고 있는 표준화 전략을 미국의 특수한 실정에 맞추는 유연성과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문화의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하는 대담함은 바로 타협과 적응에서 비롯된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IKEA는 일반적인 기업 활동을 뛰어넘는 전 세계의 라이프 스타일 리더로서 기능하고 있었다. 이는 유럽과 미

  • 일본 유통업의 이해와 전략적 고찰
  • 성공을 거두던 까르푸가 일본시장 진출 후 5년도 안 돼서 철수할 수밖에 없었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외자계 소매업의 일본시장 진출은 반드시 순조롭지 만은 않다. 이는 앞서 언급되었던 미국영국과는 다른 일본 유통업 특성에 대한 대응이 용이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한편 이들 외자계 소매업은 끊임없이 일본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매장을 확대하는 동시에 원활한 상품조달을 위한 글로벌 유통체계 네트워크를 구

  • 코스트코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코스트코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CONTENTS1. 코스트코 기업소개2. 코스트코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코스트코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1) 마케팅전략(2) 저가격전략(3) 인적자원관리 전략(4) 유통 및 물류전략(5) 표준화 전략4. 코스트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시1. 코스트코 기업소개코스트코는 미국의 회원제 창고형 대형할인마트이다. 1976년 미국샌디에이고 모레나대로에서 개조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코스트코(6.0%)에 훨씬 뒤처지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였고, 주가도 CEO 리 스콧이 취임한 이후 2000년부터 2006년까지 약29% 하락하여, 경쟁사의 주가가 같은 기간 동안 타깃(72%), 크로거(28%), 월그린(66%)등 지속적으로 상승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그리고 이러한 위기의 원인중 하나로 과거 성공방정식이었던 월마트의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이 지목되었다.월마트는 3가지 마케팅 원칙 - 낮은 가격, 지속적인 매장관리, 친절한 직원 - 으로 세계최대의 유통업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