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스타벅스 분석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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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TARBUCKS
1) 기업소개
-탄생배경
-로고
2) 연혁
3) 이념
2. 제품분석
1) SWOT 분석
2) 위상 분석
3) 분포 분석
4) 동태 분석
3. 성공비결
1) 제품
2) 서비스품질
3) 마케팅 전략
4. 발전방향
1) 방향성
2) 향후 비전
본문내용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

-고객과의 친밀감
-내부고객 만족도


안전하게만 하려고 하지 말라
언제나 해왔던 방법으로 일을 추진하지 말라
정형화된 틀에 일을 맞추려고 하지 말라.
남들이 기대하는 것 만큼 한다면,
결코 그 범주를 벗어난 성공을 거두지 못할 것이다.


Price
멤버쉽 제도의 활용

외국에 비해 1.6배나 비싼
한국 가격의 조율

고객등급제, 잔돈적립 시스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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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벅스의 브랜드 유지를 위해 명확한 차별전략을 강구 해야함 -수익성은 추구하면서도 질적 성장을 도모해 차별성을 가지고 윤리 경영과사회적 공헌 활동을 확대 -설문지를 통해 스타벅스의 차별화 전략을 세움커피에대한 인식차별화 방안배경설문커피 브랜드에 대한 설문스타벅스에 대한 인식총 35문의 설문지를 50명의 학생에게 배포하여 현 고객의 생각을 읽어보고 요인들과 각 상관관계도를 분석하여 차별화 전략에 대한 호응 여부와 방

  • 스타벅스 성공사례
  • 고객사 입장에서는 CD보다 훨씬 많은 노래를 틀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파이낸셜타임스(FT)는 18일 회계법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와 공동으로 지난 8~10월 25개국 954명의 최고경영자(CEO) 및 펀드매니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결과를 이같이 보도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변신에 성공한 기업(베스트 턴어라운드) 순위에서 9위,CEO들이 추천한 최고 혁신기업 부문에서 10위에 각각 랭크됐다. 삼성전자는 특히 최고 혁신

  • [외식사업론] 스타벅스 조사
  •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와 활동- 스타벅스의 주요 제품-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4. 경쟁사 분석- 커피빈- 할리스- 기타 경쟁사6. SWOT 분석7. 전 략- 홍보전략- 개선된 쿠폰제의 실시- 중년 고객층의 확보8. 결 론9. 기타 자료들1. 개 요우리나라 커피문화는 1970년대에는 인스턴트 커피가 대부분이었으나 80년대 들어 원두커피 전문점이 등장하면서 원두커피가 주류로 떠올랐다. 90년대 이후 들어온 원두커피에 우유를 타서 먹는(FLAVORED COFFEE) 서양식

  •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 고객의 가치기준과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함으로서 실질적인 그들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직접적인 요구(Demands)에 기업(브랜드)이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TargetingExperiencers -활동에 가치를 둔 젊고 생동감 있고 열정적인 사람들로 의류, 패스트푸드, 그리고 문화상품에 지출비율이 높다. 상대적으로 풍부한 재정적, 인적자원을 가지고 있다.스타벅스는 문화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고품질의 커피를 즐기는 사람

  • [인사관리] 미국 기업의 인사관리 -스타벅스 사례
  • 2006.5.27미국 기업의 인사관리STARBUCKS COFFEE목 차Ⅰ. 기업소개 21. 스타벅스 연혁 22. 경영이념 5 3. 경영전략 54. 인적자원관리 13 5. 윤리경영 14 Ⅱ. 인사관리 191. 모집 및 선발 192. 채용관리 213. 직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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