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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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소개
Ⅱ. 상황분석
Ⅲ. SWOT 분석
Ⅳ. 목적과 목표
Ⅴ. 마케팅 전략
Ⅵ.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대회 시기적 경쟁요소

- 준 플레이 오프
10월 2~3일 두산 vs 롯데 준 PO전
10월 2일 사직구장 : 14:00, 8.3%
10월 3일 사직구장 : 14:00, 7.9%

- K-1 Double Impact Final 16
10월 2~3일 서울 올림픽 경기장 : 15:00

격투기 종목군 경쟁요소

- 인재 육성프로그램을 통한 지속적인 신인 발굴
- 약물 도핑테스트 체격 별 세분화 및 엄격한 체급 심사
- 경기 규칙 면에서 다양한 기술 가능




STRENGTH

- K-1 월드 맥스의 성공적인 세대 교체

-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국내 파이터 등장 (임치빈, 이수환)

이종격투기를 떠올리면 K-1이라는
상징성이 강하기 때문에 국내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함



WEAKNESS

- 프라이드의 붕괴와 함께 시작된 일본 격투기의 침체
- 국내 스타 파이터가 없음
- 두 대회를 같이 개최하여 집중력이 분산되고
티켓 판매에 어려움을 겪음
- K-1월드 그랑프리의 세대교체 실패
바다 하리 이후에 새롭게 치고 올라오는 선수가 없다.
- 바다 하리, 레미 본야스키, 쁘아카오 포프라묵 등
유명선수들의 불참
- 비싼 관람료


OPPORTUNITY

굵직한 두 대회를 한번에 개최하여
팬들에게 다양한 경기 이벤트 제공

격투기 중계 최초 3D 영상 촬영


THREAT

- 프로야구의 붐

준 플레이 오프와 동시간 대의 대회

기존 팬들의 UFC로의 전향



참고문헌
- K-1 한국 공식 사이트 http://www.k-1kr.com/
- K-1 일본 공식 사이트 http://www.k-1.co.jp/
- 엠파이트 이종격투기 사이트 http://www.mfight.co.kr/
- 앤디훅의 이종격투기 K-1 UFC http://cafe.naver.com/andyhu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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