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제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분석의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8. SWOT 분석

9. 우리나라 제과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10. 종합평가


본문내용
1. 기업분석의 개요

(1) 기본정보
회사명
롯데제과주식회사
본사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4가 23
국내상장정보
주권상장법인
표준산업분류
코코아 제품 및
과자류 제조업
설립일
1967년 3월 24일
대표이사
김상후, 신동빈
계열
롯데
종업원수
4,914(2008년 6월 현재)-
보통주
1,421,400주
우선주
-
감사인
삼정회계법인
주거래은행
우리은행(당산동지점)
감사의견
적정의견
결산일
12월 결산법인


(2) 최근연혁
2008년 5월
LOTTE EUROPE HOLDING B.V. 출자 : 33,138백만원
2008년 5월
BIBICA CORPORATION 출자: 2,440백만원
2008년 5월
LOTTE EUROPE HOLDING B.V. 현물출자(26.87%)
2008년 4월
산동펑청삼강식품유한공사 출자 : 3,447백만원
2008년 4월
산동펑청삼강식품유한공사 지분취득(46.7%)


(3) 회사개요

국내 제과업계리더에서 세계의 식품사로 발전합니다.
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 평택, 시흥,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

을 갖추고 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 종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의 우수한 제품들은 세계 70여 개국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제과업계 최초로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수출을 통해 귀중한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제품중 하나인 롯데껌과 초콜릿은 우수한 원료와 뛰어난 제조 기술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롯데제과는 국내 식품업계의 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식품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社名의 유래
샤롯데

독일이 낳은 세계적인 문호 괴테가 25세에 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나오는 샤롯데는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일 뿐만 아니라 才德도 겸비한 여자 주인공으로 누구나 그녀의 청순한 매력에 사로잡히게 됩니다.그러므로 누구나 그녀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대상으로 혹은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한' 어떤 주체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 취지에서 모든 제품이 이 여주인공처럼 소비자로부터 영원히 매력적이고, 사랑받는 기업, 친숙한 제품 제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롯데'라는 이름이 탄생되었습니다.


(5) 국내 유통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좋은 자료 입니다!!!
  • gml0***
    (2010.07.19 18:09:28)
회원 추천자료
  • 롯데제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제과 기업 경영사례분석과 향후전략 레포트
  • .마케팅전략 < 목차 >롯데제과 기업개요1. 외부거시환경분석2. 외부미시환경분석- 소비자환경분석-경쟁자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4. 롯데제과 SWOT분석5. 롯데제과 마케팅 현안 제시6.목표 매출&이익-매출액7. 롯데제과 STP전략분석S- 시장세분화T- TargetingP- Positioning8. 롯데제과 마케팅 4P전략P1 : 제품 전략P2 : 가격 전략P3 : 유통 전략P4 : 촉진 전략9. 결론롯데제과 기업개요1967년 창사 이래 제과업계 1위자리를 지켜온 롯데제과는 소

  • [경영분석]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 비교 분석
  •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각 기업연혁 및 기업소개3. 시장점유율4. 각 기업의 재무제표5. 비율분석(유동성 비율, 레버리지 비율, 수익성비율, 활동성 비율, 생산성 비율)6. 결론1. 기업 선정이유※ 기업 선정이유와 그 목적-제과 업계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롯데제과와 최근 들어 해태제과의 인수와 함께 급부상한 크라운 제과의 선두다툼에 관심을두어 선정하게 됨.-크라운 제과의 해태제과 인수과정(크로

  • [마케팅]자일리톨껌 마케팅 전략
  • 롯데제과는 이를 바탕으로 자일리톨에프껌이 목표로 해야 하는 소비자층을 선택하고 그들에게 가장 잘 포지셔닝하기 위하여 마케팅 믹스를 구상하였다.② 자일리톨껌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에서 보듯이, 재출시된 자일리톨껌은 Mass Market전략으로 추진되어, 전통적인 지리적 변수(Geographic Variables)나 인구통계학적 변수(Demographics) 차원의 시장 분할과는 다른 시각으로 분석되었다.즉, 게임의 룰의 변화(Change of Rule)를 추구하여 ⅰ) 목적에 대한 세

  • 롯데제과 기업분석 롯데제과 마케팅 롯데제과 브랜드마케팅 롯데제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분석,상품기획 ,생산・판매・판촉설득력기업 분석VISION 2018 ASIA No.1 제과업체 도약ONLY Orion 전략적 비즈니스 마켓 3유닛 CEO 경제 사회 환경 분야선도 마인드미래 지향적 경영 전략 통한지속 가능 경영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Only orion !다름의 경쟁력오리온 담철곤 회장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이사롯데제과 인재상창의적인 일을 찾아도전 하며 주어진 일에 책임을다하며 완성도 있게 해내며적극적으로구성원을 돕는 인재오리온 인재상Strong

  • 롯데제과의 중국 진출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롯데제과의 중국 진출과 향후 전망- 시나리오 분석과 대응 전략 -국내 제과시장의 변화(1)IMF 이후 전 품목 판매량 급감 가격인상으로 인해 매출액 감소는 상대적으로 덜함주 소비층(청소년, 어린이 층)의 영향타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장을 잘 지키고 있음국내 제과시장의 변화(2)업계 내부의 순위 변화해태제과의 경영난동양제과의 업계 2위 확보유통 구조의 변화기존의 중요 채널이었던 중/소매점의 감소에 따른 매출감소대형 할인점의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