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제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분석의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8. SWOT 분석
9. 우리나라 제과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10. 종합평가
- 본문내용
-
1. 기업분석의 개요
(1) 기본정보
회사명
롯데제과주식회사
본사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4가 23
국내상장정보
주권상장법인
표준산업분류
코코아 제품 및
과자류 제조업
설립일
1967년 3월 24일
대표이사
김상후, 신동빈
계열
롯데
종업원수
4,914(2008년 6월 현재)-
보통주
1,421,400주
우선주
-
감사인
삼정회계법인
주거래은행
우리은행(당산동지점)
감사의견
적정의견
결산일
12월 결산법인
(2) 최근연혁
2008년 5월
LOTTE EUROPE HOLDING B.V. 출자 : 33,138백만원
2008년 5월
BIBICA CORPORATION 출자: 2,440백만원
2008년 5월
LOTTE EUROPE HOLDING B.V. 현물출자(26.87%)
2008년 4월
산동펑청삼강식품유한공사 출자 : 3,447백만원
2008년 4월
산동펑청삼강식품유한공사 지분취득(46.7%)
(3) 회사개요
국내 제과업계리더에서 세계의 식품사로 발전합니다.
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 평택, 시흥,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
을 갖추고 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 종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의 우수한 제품들은 세계 70여 개국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제과업계 최초로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수출을 통해 귀중한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제품중 하나인 롯데껌과 초콜릿은 우수한 원료와 뛰어난 제조 기술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롯데제과는 국내 식품업계의 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식품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社名의 유래
샤롯데
독일이 낳은 세계적인 문호 괴테가 25세에 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나오는 샤롯데는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일 뿐만 아니라 才德도 겸비한 여자 주인공으로 누구나 그녀의 청순한 매력에 사로잡히게 됩니다.그러므로 누구나 그녀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대상으로 혹은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한' 어떤 주체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 취지에서 모든 제품이 이 여주인공처럼 소비자로부터 영원히 매력적이고, 사랑받는 기업, 친숙한 제품 제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롯데'라는 이름이 탄생되었습니다.
(5) 국내 유통망
자료평가
- 정말 좋은 자료 입니다!!!
- gml0***
(2010.07.19 18:09: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