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두뇌활용 -SUPEX 추구 및 SKMS 실천의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tion
2.두뇌활용이란?
3.SK와 두뇌활용
4.두뇌활용 강화방안 제안
5.기타 두뇌활용 강화방안
6.연구를 마치며
- 본문내용
-
"지식기반사회에서 벌어지는 경쟁에서
무기는 바로 인간두뇌의 활용이고
기업과 경영자들의 경쟁력은
기업 구성원이 갖고 있는 무한한 자원인
두뇌활용을 결집시키는
힘에 달려 있다.”
2002. 07.04 전경련 서머포럼
두뇌활용법을
기업에 적용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기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요소
신체 피로의 누적을
인간이 견뎌내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하고,
그 한계를 넘으면 반발을 하게 됨
일정 수준까지는 자발적으로 즐겁게 응하며, 그 정도가 넘어도 신체적 활용과 같은 강한 반발은 나타나지 않음
“리더가 구성원 개개인에 맞춰
동적 요소관리를 중심으로 한
특별관리를 해야 함”
① 구성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커뮤니케이션 종료
이후에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피드백을 진행함
② 구성원들의 패기와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게
칭찬을 아끼지 않되, 칭찬은 구체적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칭찬이 바로 성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해서는 안 됨
③ 굴욕감을 주는 행동은 최소한으로 제한되어야 하나,
상황에 맞춰 단기간 성과가 시급할 때는 사용할 필요
가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